[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Alton Aviation Consultancy가 항공 및 항공우주 산업에 중점을 둔 독립형 부티크 자문사로써 성공적으로 창립 1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당사는 풍부한 경력을 자랑하는 컨설팅 임원인 애덤 카우번(Adam Cowburn)과 존 모리(John Mowry)가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역학 구도에 걸맞게 고객 중심적인 애자일 접근 방식으로 항공업계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했다.

이후 경험 많은 항공분야 컨설턴트인 레티샤 아킬레(Laetitia Achille), 조나단 버거(Jonathan Berger)가 매니징 디렉터로 합류했으며 마민(Ma Min)과 애덤 구손(Adam Guthorn)이 이사직을 맡은 가운데 각 매니저와 직원들이 글로벌 팀을 구성하고 있다.

제너럴일렉트릭에서 경력을 시작한 이후 SH&E and ICF 팀장직을 거치며 항공분야 컨설팅 실무 경력을 쌓은 존 모리는 “Alton은 자산 배분, 리소스 우선순위 할당, 리스크 관리와 관련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에 기반한 가이던스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Alton은 항공 및 항공우주 산업 전반에 걸쳐 대상으로 전략과 사업 계획 개발, 금융거래 지원, 운영 성과 향상을 위한 자문을 제공한다. 고객사 목록에는 항공사, 항공기 임대 및 금융사, 항공우주 제조사, MRO(정비, 수리, 점검) 업체 및 애프터마켓 서비스 사업자, 금융 및 투자사들이 망라되어 있다.

비상장 독립형 기업인 Alton은 합작사나 제휴사가 없으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이익을 제공한다는 단 하나의 목표 달성과 관련이 없는 사업부는 운영하지 않는다.

항공 컨설팅 회사인 SH&E and ICF에서 아태지역을 총괄했던 애덤 카우번은 “독립형 기업인 Altom은 전 세계를 아우르는 영업 범위와 항공, 항공우주 산업 전반에 걸친 경험을 통해 고객과 소비자들이 각종 과제에 대응할 수 있는 독보적인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나단 버거는 “우리는 Alton이 심도 깊은 항공 도메인 전문성, 고객들에게 실질적 성과를 제공하기 위한 끝없는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버서는 SH&E and ICF 부사장 출신으로 글로벌 MRO 자문 사업을 신설하고 실무를 총괄했다. 이전에는 델타항공 정비 엔지니어링 유럽, 아프리카, 중동지역부문장으로 재직하기도 했다.

Alton은 창립 이후 항공분야 고객사들과 다수의 계약을 맺고 전략적, 상업적, 운영적 측면에서 광범위한 지원을 제공했다.

여기에는 독립 MRO 제공사들의 전략적 계획 수립을 위한 항공기 임대 및 포트폴리오 상업 실사, 항공 자산에 투자했거나 사업을 운영하는 사모투자사를 위한 실사 지원, 신제품 출시를 계획하는 항공우주 제조사를 위한 제품 연구 등이 있다.

뉴욕에 본사를 둔 Alton은 홍콩, 베이징, 도쿄에 지사를 운영하며 글로벌적 관점과 현지 전문성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사진제공=Alton Aviation Consultancy]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