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SNL 코리아'가 시즌9를 끝으로 폐지를 확정했다.

11일 tvN 측은 '지난 2011년 12월 3일, '뭘 좀 아는 어른들의 생방송 코미디쇼'라는 기치를 걸고 시작한 'SNL 코리아'가 지난 시즌 9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다'라고 밝혔다.

'SNL 코리아'는 총 205회 차의 방송을 통해 186팀의 호스트가 출연했다. 또 매 시즌마다 함께 한 크루들도 SNL 코리아를 계기로 성장을 거듭해 의미를 더했다. 시즌 1의 김슬기, 고경표를 비롯해 유병재, 권혁수, 정상훈 등 작가·배우 출신의 크루, 신동엽, 유세윤, 안영미, 김준현 등 많은 크루들이 코미디 연기를 통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tvN 측은 "향후 'SNL 코리아' 페이스북을 통해 디지털 숏의 DNA를 새롭게 해석한 '예능 드라마', '디지털 꽁트' 등 tvN, XtvN, CJ E&M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여러분의 많은 양해와 관심 부탁드리며, 약 7년의 시간, 9 시즌 동안 토요일 밤을 함께해 준 시청자 여러분들, 스스로를 내려놓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호스트 분들과 크루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SNL 코리아'는 미국에서 38년간 인기리에 방송된 라이브 TV쇼 ‘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 버전으로 2011년 12월 3일 시즌1을 시작으로 스타들이 매주 호스트로 출연해 거침없는 풍자와 패러디, 섹시함을 더한 유머 코드를 선보여 주목받은 예능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