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방송인 정찬우가 공황장애로 활동을 잠정 중단한다.

15일(오늘) 오후 정찬우의 소속사 컬투 엔터테인먼트 측은 "정찬우가 건강상의 이유로 모든 방송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정찬우는 당뇨와 이명 증상을 오래 전부터 앓아왔고 최근에는 조울 증상까지 심각해진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정찬우는 최근 병원 방문 결과 공황 장애라는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소속사 측은 "정찬우는 94년 데뷔 이후 24년간 꾸준한 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줬다. 그러나 건강하지 않은 정신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즐거움을 주는 것은 대중을 속이는 것이며 프로답지 못하다고 판단, 안타깝지만 활동 중단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정찬우는 SBS 파워 FM '두시탈출 컬투쇼'를 비롯해 KBS 예능프로그램 '안녕하세요', SBS '영재발굴단' 등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모두 하차할 예정이다.

한편, 정찬우는 지난 1994년 MBC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계에 데뷔해, 이후 각 종 드라마와 예능, 영화 등에 출연하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라이도 '컬투쇼'를 진행하며 청취율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다. 뿐 만 아니라 '컬투콘서트'를 매년 개최해, 매진 행진 퍼레이드를 펼치며 공연계에서도 성공 신화를 써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