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7-18 13:01 (수)
국내 최대 규모의 ‘2018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15일 영암 KIC에서 개최

국내 최대 규모의 ‘2018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15일 영암 KIC에서 개최

  • 김종덕 기자
  • 승인 2018.04.1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반떼 스포츠 원메이크 클래스 신설 및 다채로운 이벤트 개최
[사진제공=넥센 타이어]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넥센타이어가 후원하는 '2018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개막전이 오는 15일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상설서킷에서 개최된다.

2006년부터 13년 째 넥센타이어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는 스피드레이싱 대회는 국내 최장수, 최대 규모의 레이싱 대회로 2018년 시즌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클래스 운영과 콘텐츠를 통해 선수와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가 운영 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아반떼 스포츠 차량으로만 레이스를 펼치는 ‘AD SPORT 원메이크 클래스’를 신설하여 아마추어 선수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고, 레이싱 입문자들을 위한 ‘승용/RV 챌린지 클래스’를 통해 모터스포츠의 대중화에 앞장선다. 

또한, 가족단위의 관람객을 위한 키즈 존 운영을 비롯해, 피트스탑 챌린지, 모델 포토타임, 그리드 워크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며, 매 라운드 튜닝카 페스티벌과 포토 콘테스트를 기획하여 서킷을 찾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넥센타이어 박강철 전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레이싱 대회에 걸맞은 적극적인 지원과 대회운영으로 선수와 관람객 모두를 위한 모터스포츠 축제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총 6라운드로 진행되는 ‘2018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은 전 경기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되며, SBS 스포츠 채널에서도 녹화 중계가 예정되어 있다. 2라운드는 5월 12일 영암 서킷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