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6일 대한가수협회(회장:김흥국)는 긴급 이사회를 열고, A 모, B 모, C 모 등 임원에 대해, 임원 자격 해임과 회원 제명을 결정했다.

또한 협회 차원에서 이들을 명예훼손 및 업무방해 혐의로 형사 소송할 계획이다.

협회 측은 최근 김흥국 회장과 관련된 주장들에 대해 “협회 회원이라는 사람들이 확인도 안 된 일방적인 주장과 폭로들을 협회 내부적인 합의도 없이 자신의 개인적 이해관계와 감정으로 인해 일방적으로 협회의 명예와 위상을 실추시키고, 대한가수협회의 존속 위기까지 초래할 수 있는 악의적 행위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어 단체행동에 나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협회에 따르면 A모씨는 이미 협회 임원 자격을 박탈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의적으로 ‘협회 수석 부회장’ 이름으로 언론사에 연락을 취해 ‘대한가수협회 김흥국 회장의 추가 미투 사건 및 횡령 배임에 관하여 기자간담회’를 갖고 일방적으로 언론에 기사화하고, sns에 허위사실을 공개했다고 전했다.

가수협회는 A모씨의 이러한 행위가 협회의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 김흥국 회장 관련 일련의 사태에도 협회 해당 전직 회원들이 모의했다는 음해 의혹이 내부적으로 제기돼 ‘진상조사위’를 구성해 자체 조사해 들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김흥국은 앞서 MBN '뉴스 8'을 통해 자신을 '미투'로 고발한 한 여성과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다.

피해를 주장한 여성은 김흥국이 자신에게 술을 억지로 먹인 후 추행했다고 주장을 했고, 김흥국은 이를 여성의 의도적 접근으로 인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