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크로스오버 뮤지션이자 뮤지컬 배우로 활약 중인 카이가 뮤지컬 ‘삼총사’에서 달타냥 역으로 캐스팅 되어 또 다른 변신을 시도한다.

알렉상드르 뒤마의 원작소설을 무대로 옮긴 뮤지컬 <삼총사>는 초연 이래 뮤지컬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공연된 스테디셀러 뮤지컬로 카이가 맡은 ‘달타냥’ 역은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총사가 되기로 결심한 뒤 시골에서 파리로 올라온 정의로운 풋내기 시골청년으로 삼총사와 모험을 통해 총사의 꿈을 이루는 캐릭터이다.

카이와 함께 ‘달타냥’ 역에는 제국의 아이들 박형식과 B1A4의 산들 그리고 신우가 캐스팅되었다. 4인 4색,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일 이 캐스팅 속에서 그간 대형 라이선스 뮤지컬들에서 기품 있고 클래식한 모습들을 선보였던 카이가 보여주는 순박하면서도 정의감이 살아있는 카이표 달타냥은 어떤 모습일지 많은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다.

2008년 뮤지컬 데뷔를 한 카이는 <두 도시 이야기>, <드라큘라>, <마리 앙투아네트> 등 여러 뮤지컬에서 섬세한 연기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았고, 2015년 뮤지컬 <팬텀>에서 첫 타이틀 롤 ‘팬텀’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이어 같은 해 대형 창작 뮤지컬 <아리랑>에서 애환을 가진 악역 ‘양치성’ 역으로 절절한 연기를 선보이며 뮤지컬 배우로서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카이는 “초연부터 뮤지컬계 내로라하는 선배님들이 잘 쌓아놓은 그 기반 위에 정통적이면서 새로운 버전의 <삼총사>가 기대된다”며 “나만이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매력을 찾아 그 동안과는 또 다른 달타냥을 관객들에게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화려한 무대와 환상적인 배우들의 호연이 펼쳐질 뮤지컬 <삼총사>는 4월 1일부터 6월 26일까지 디큐브 아트센터에서 공연되며, 오는 2월 18일 오후 2시 첫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