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곽태영 기자 = 구글코리아가 2015년 한 해 동안 국내 구글 검색 이용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컨텐츠 분야 검색어 순위에서 걸그룹 스텔라(Stellar) 디지털 싱글 앨범 타이틀 곡 '떨려요' 가 2등을 차지 해 7월 걸그룹 대전에서의 활약을 증명했다.

스텔라는 음악방송 과 예능 위주의 가요판에서 색다른 방법으로 활동을 했다. 대신 아프리카 방송과 같은 인터넷 방송과 SNS를 통해 자신들의 노래를 알렸다. 이는 스텔라의 콘셉트에 해당 창구들이 더 유용한 것도 있었지만 트렌드를 빠르게 읽은 전략이기도 했으며 이는 키워드 순위 상승에 직접적인 영향을 줬다.

스텔라 소속사 디엔터테인먼트파스칼 관계자에 말에 의하면 "올해 가온 소셜 차트 2위 , 구글 키워드 2위 아직 부족한 스텔라에게 좋은 결과 라고 생각한다.","인기 키워드에 맞춰 홍보 하는 방식이 아니라 인기 키워드가 될 수 있는 좋은 컨텐츠를 만드려고 노력 했던 것이 예상치 못한 좋은 결과를 만든거 같다.","앞으로도 최고 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걸그룹이 되겠다." 라고 말을 전했다.

한편 컨텐츠 분야 음악 부분에서는 드라마 ‘엄마’의 테마곡으로 삽입된 노사연의 ‘바램’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가사로 관심을 받으며 4위에 올랐고, 가사가 선정성 논란에 올랐던 아이유의 ‘제제’는 5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