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영화 ‘스물’을 연출했던 이병헌 감독이 3년 만에 '바람 바람 바람'으로 스크린에 컴백한다.

22일(오늘)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바람 바람 바람'(이병헌 감독) 언론시사회에는 이병헌 감독과 배우 이성민, 신하균, 송지효, 이엘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영화 '바람 바람 바람'은 체코 영화 '희망에 빠진 남자들'(원제 Men in hope, 2011)을 원작으로 했다. ‘바람 바람 바람’은 20년 경력을 자랑하는 ‘바람’의 전설 석근(이성민)과 뒤늦게 ‘바람’의 세계에 입문하게 된 매제 봉수(신하균), 그리고 SNS와 사랑에 빠진 봉수의 아내 미영(송지효) 앞에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제니(이엘)가 나타나면서, 걷잡을 수 없이 꼬이게 되는 상황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이 날 언론 시사회에서 이병헌 감독은 “원작이 한국 정서에 맞지 않는 것 같아 상황 보단 감정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또한 이병헌 감독은 ‘불륜’ 이라는 소재에 대한 우려 섞인 시선에, "막장 코미디에서 고치길 원했다면 시작을 안했을 것 같다. 일상에서, 작은 일탈에서 쾌감을 느끼는 사람들의 궁금증으로 시작했다. 불륜은 법적으로 처벌받지 않는 가장 큰 죄악이라고 생각한다. 코미디다보니 가볍게 느껴지고 미화하거나 옹호하는 해석이 될 법한 여지가 있기에, 그러지 않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 바람이라는 행동에 외로움이란 핑계를 둘러댄다. 외로움에서 당위성을 찾을 수 없다는 말을 하고 있다. 하찮은 쾌감에 대한 허무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연출의도를 밝혔다.

한편 영화 '바람 바람 바람'은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으로, 오는 4월 5일 개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