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tvN 주말드라마 ‘화유기’의 출연진들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4일(오늘) 마지막 회 방송만을 남겨두고 있는 tvN 토일드라마 ‘화유기’(홍정은 홍미란 극본, 박홍균 연출)의 배우들은 작품을 향한 애정을 보내준 시청자들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극 중에서 손오공을 연기한 배우 겸 가수 이승기는 “아쉬움이 크고, 시원섭섭하지만 마지막까지 모든 걸 다 쏟아내서 후회는 없다”면서 “복귀작으로 멋진 작품을 만날 수 있게 해주고, 멋진 캐릭터로 그려준 홍자매 작가, 연출해준 박홍균 감독, 같이해준 김병수, 김정현 감독에 감사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또한 이승기는 “‘우마왕’ 역의 차승원이란 배우가 있었기에 손오공이 멋있게 빛날 수 있었던 것 같다. 같이 출연해준 배우들과 보이지 않은 곳에서 고생 많이 한 스태프들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고 인사했다.

진선미 역을 맡은 배우 오연서도 “‘화유기와 진선미 캐릭터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시도로, 도전이 됐던 작품이었다. 그래서 굉장히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벅찬 소감을 남겼다.

또, 오연서는 “좋은 작품을 위해 애쓴 감독과 작가, 너무나 추운 겨울 현장에서 함께 고생한 스태프들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배우들과 함께 작업한 시간들이 행복했고, 처음부터 끝까지 ’화유기‘를 사랑해준 시청자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저팔계 역으로 색다른 연기 변신을 시도한 이홍기는 “‘서유기’가 익숙하다면, ‘화유기’는 독특한 소재라 연기하며 즐거웠다. 저팔계란 역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아 감사한 만큼 저팔계로 보낸 시간들이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행복한 느낌을 표현했다.

이어 “좋은 배우들과 함께 연기할 수 있어 즐거웠다. 특히 혹한의 날씨에도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스태프들에 진심으로 고생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tvN ‘화유기’는 4일(오늘) 오후 9시에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