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한글산업진흥원이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한글필통만들기 봉사활동/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한글필통만들기 문화체험은 청소년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글의 우수성에 대한 강의와 함께 한글 디자인이 가미된 한글필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문화체험이다.

특히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와 협력하여 봉사시간을 인정해주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기증받은 한글필통은 전 세계 한글학교, NGO단체 등을 통해 해외에 배포된다.

프로그램은 한글의 가치에 대한 연사강의와 한글필통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한글에 대해 더 깊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 필통이 너무 예뻐서 정말 너무나 가지고 싶었다.”, “한글이 과학적인지는 알고 있었는데 왜 과학적인지 알게 되었다.” , “봉사활동을 통해서 우리 글자 한글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의 한글을 소개할 때 자신있게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 등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보였다.

한글산업진흥원은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지속적으로 알려 한글의 세계화를 앞장서서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체험을 통해 기증받은 한글필통은 해외에 한글을 알리는 곳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