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어반플루토 갤러리가 29일까지 한양사이버대학교(HYCU) 디자인학부의 동아리인 ‘디자인실험’의 다양한 ‘시선’을 사진에 담은 무료 사진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SEE, 시선>은 ‘디자인의 다양한 요소를 실험하자’라는 취지로 시작된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 동아리 ‘디자인실험’에 참여한 구성원들이 인사동과 서울숲, 연남동 그리고 서촌마을 등에서 ‘시간’과 ‘시선’이라는 주제로 평소 무심코 지나칠 수 있었던 날씨, 계절, 햇살, 그림자, 하늘, 사람들 등의 풍경을 사진에 담은 전시이다.

‘디자인실험’은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 정규 과정 과목인 김학민 교수의 ‘사진실습’과 초청강사인 포토그래퍼 ‘김경필’ 작가의 강의를 통해 이론을 배운 후 카메라의 기계적, 기술적인 기교가 아닌 ‘사진과 친해지고 감각을 키우는 시간’을 갖고자 했다. 사용된 카메라가 DSLR 카메라부터 필름카메라 그리고 일명 폰카라고 불리는 스마트폰 카메라까지 다양한 것도 그 이유다.

한편, 전시에 참여한 인원은 김경필, 김지수, 김진용, 김하나, 김해영, 박승용, 안혜린, 임수민, 전찬규, 정수진, 최은희이며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의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전시 작품 외에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와 디자인실험의 활동 모습이 담긴 사진들도 함께 볼 수 있어 볼거리를 더함은 물론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로의 입학을 고민하는 이들에게도 학교생활을 미리 간접 경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어반플루토 갤러리는 9호선 선유도역에 있으며, 전시는 29일 오후 7시까지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 http://goto.kakao.com/jjowxwh7 ) 또는 메일( urbanpluto@naver.com )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