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서비스 제공업체인 퀸타일즈(Quintiles)가 리더십 프로그램 구축 혁신을 인정 받아 HR닷컴(HR.com)의 ‘2016 리더십 우수상’(Leadership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205005028/en/

HR닷컴은 HR 전문가를 위한 세계 최대 글로벌 소셜 네트워킹 및 정보 사이트로 25만 여 명의 회원을 위해 HR 기능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HR닷컴은 33년 이상 리더 육성에 탁월한 기업을 발굴, 시상해 왔다.

올해 어워드에는 4500개 이상의 기업이 응모했으며 60만 명이 투표해 어워드 사상 가장 폭넓은 평가가 이뤄졌다. 최고 권위의 이 리더십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리더십 실무자를 가리고 업계 내 역할을 조명한다.

퀸타일즈는 전 세계에서 ‘리더십 키 탤런트 이니셔티브’(Leadership Key Talent Initiative)를 전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리더십 프로그램 구축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프로그램은 퀸타일즈의 글로벌 성장 전략의 일부로 1) 임원 승진 열망 2) 더 많은 책임의 고위직에 적합한 능력 3) 회사 일에 적극 참여하고 도전적 임무를 기꺼이 맡는 적극성 등 세가지 면에서 높은 수준을 보이는 핵심 인재를 발굴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글로벌 커뮤니티에 가입되며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구독, 어닝콜 정보보고, 온라인 임원 교육 코스, 360 평가 툴을 이용할 수 있다. 지역별 집단은 책임 의식, 비즈니스 감각, 전략 및 실행 등 중요 주제에 대해 임원이 주도하는 세션과 함께 구조화된 학습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임원이 현재의 비즈니스 사례를 이용해 리더를 지도하는 기회는 대단히 유용하다.

리사 반 카펠(Lisa van Capelle) 퀸타일즈 최고인사책임자 대행은 “퀸타일즈의 리더십 키 탤런트 프로그램이 인정 받아 영광이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퀸타일즈 임원은 날마다 역량 환원으로 리더십을 강화한다”며 “임원들은 지식을 공유하고 앞으로 미래를 책임질 이들을 교육, 지도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프로그램은 차세대 리더를 교육하는 리더에 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데비 맥그래스(Debbie McGrath) HR닷컴 최고경영자(CEO)는 “효과적인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과 활동은 현대 기업의 필수 항목“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비영리 재단이든 교육기관, 정부 부처, 중소기업, 대기업이든 리더십 없이는 다른 모든 자원이 무용지물이 된다“며 “최우수 리더십상을 수상한 프로그램은 리더 양성에 크게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