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제주도 내 대형 렌터카 업체인 제주스타렌트카(대표 장호)는 전년 대비 2배 성장을 하게 된 것에 힘입어 제주스타렌트카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약 및 인수, 반납에 이르기까지 제주스타렌트카와 관련된 모든 것을 주제로 하며, 한번이라도 스타렌트카를 이용 했던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저가 항공이 늘어나 항공편이 많아졌고, 제주로 이주를 해 살아가는 ‘슬로우 라이프’에 대한 로망을 가진 이들의 방문이 늘고 있다. 또한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맛집들이 하나 둘 증가하며 ‘먹방’을 위해 제주를 방문하는 이들 또한 증가 추세이다.

제주도는 대중교통이 발달되어 있지 않아, 자유 여행객들은 대부분 렌터카를 이용한다. 현재 제주도에는 86개 업체, 27,000여대의 차량이 영업중이다. 수 많은 업체 들 중 제주스타렌트카는 2013년부터 제주관광공사와 도청이 주관하는 친절, 서비스 교육에 직원들을 투입해 교육을 받게 했고, 직원들의 자발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각종 유용한 서비스가 만들어 져 고객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2014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의 선정과 2015년 학습조직화 사업의 선정을 통해 직원들의 성장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다른 회사와의 차이를 발견 할 수 있다.

제주스타렌트카의 고객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2016년 1월 1일까지 계속 되며, 1등 1명 에게는 50만원, 2등 2명 에게는 각각 25만원씩, 3등 3명에게는 각각 백화점 10만원 상품권이 지급된다.

양식은 자율이며, 한글이나, 워드, 엑셀 등 본인이 원하는 서식을 활용 할 수 있다. 문제점을 제기 하고 해결책을 마련 하거나, 현재는 제공 되지 않은 참신한 서비스의 아이디어 등을 상세하게 기술해야 선정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CS팀 김보문 주임은 “직원들의 시선에서는 문제점이 아닌 것들이 실제 고객의 눈높이에서는 상당히 큰 문제점이 될 수 있다. 우리는 이런 문제점을 고객을 통해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스타렌트카는 항공, 숙박, 렌터카, 음식점 등을 제주스타렌트카 홈페이지 (www.jejustar.co.kr)를 통해 예약 시, 할인도 제공 하고 제휴처에 따라 최대 30%의 이용금액을 환급 해 주는 페이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