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인기 보이그룹 워너원이 올해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가수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8일(오늘)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가수브랜드평판에서 그룹 워너원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집계는 지난 2017년 12월 26일부터 2018년 1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5,534,05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빅데이터는 지난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0,541,250개보다 11.49% 가량 증가했다.

특히,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 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이번 가수브랜드평판에서 대망의 1위는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이 차지했다. 워너원은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보다 2.90% 상승했다.

2위로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 (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이 뒤를 이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 보다 3.13% 다소 하락했다.

3위는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였다. 트와이스는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255,018 보다 10.89 % 하락했다.

4위 그룹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타오, 루한, 크리스 ),

5위 솔로 가수 아이유가 차지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0,541,250개보다 11.4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9% 상승, 브랜드이슈 27.96% 상승, 브랜드소통 5.25% 하락, 브랜드확산 23.15%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어 구 소장은 “워너원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귀엽다, 좋다, 잘생기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강다니엘, 팬미팅, 예능’이 높게 나타났다. 워너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2.16%로 분석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