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곽태영 기자 = 박규리가 KBS1TV 대하사극 ‘장영실’에서 깜짝 놀랄 무술실력을 공개했다.

지난 6일 방송된 드라마 ‘장영실’에서 박규리는 위험에 처한 아버지 주태강을 지키기 위해 검을 들고 화려한 액션 연기를 펼치며 극에 긴장감을 더했다.

이날 토르퀘툼에 독을 묻혀 주태강을 죽일 계획을 세운 윤봉과 장희제의 모습이 전파를 탔으며, 그 둘의 계략이 실패하자 숨어있던 수 많은 복면 검객들이 주태강과 박규리, 장영실 무리를 둘러싸며 위험한 상황을 맞이하게 됐다.

이때 박규리가 땅에 떨어진 검을 주어 들고 수 많은 검객과 맞서 싸우며 손에 땀을 쥐는 아찔한 상황 속에서도 검객들로부터 주태강과 장영실 무리를 지켜내는 모습은 감탄을 자아냈다.

그동안 명나라 황실종친의 외동딸로 격물 지식이 풍부한 여인이자 장영실을 도와 수운의상대를 다시 돌아가게 하는 당차고 기품 있는 모습을 보여왔던 것과 반대로 이날 보여준 박규리의 모습은 뛰어난 무술실력을 가진 반전 캐릭터로 극에 재미를 더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박규리는 검술이 뛰어난 '주부령 역'을 위해 시간이 날 때마다 액션스쿨을 오가며 무술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현장에서도 박규리는 힘든 내색 없이 어려운 액션신을 무리 없이 소화해내며 많은 스탭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고 밝혔다.

박규리는 SBS 드라마 ’여인천하’를 통해 아역으로 데뷔, 케이블채널 MBC QueeN 드라마 ‘네일샵 파리스’, 영화 ‘두 개의 연애’ 등에 출연한 바 있다.

드라마 ‘장영실’은 신분의 한계를 극복하고 조선의 과학기술을 최고 수준으로 이끌었던 천재 과학자 장영실의 이야기를 담은 KBS1TV의 24부작 대하사극으로 매주 토,일 오후 9시40분에 방송된다. (사진:KBS1TV 대하사극 ‘장영실’ 방송화면 캡처)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