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검찰이 김현중의 전 여자 친구로 알려진 A 씨에게 사기미수 및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를 적용 징역 1년 4월을 구형했다.

지난 22일 검찰은 서울 동부지방법원 형사 4부(부장판사 이관용) 심리로 열린 A 씨의 사기미수 및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A 씨에게 징역 1년 4월의 실형을 구형했다.

검찰은 “피고인(이하 A 씨)의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 결과 A 씨가 분실했다고 주장한 휴대전화에서 A 씨가 임신과 관련된 모바일 메신저 메시지를 삭제한 점, 임신 테스트기 사진의 임의적인 조작 및 합성이 보이는 점, 첫 번째 보낸 임신 테스터기 사진에 촬영 내역이 없는 점,

두 번째 임신 테스터기 사진 전송 이전에 인터넷에서 임신 및 임신 테스터 사진을 검색한 점, 병원에서도 임신 확인이 되지 않은 점, 5월 폭행 유산이 허위임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메신저 메시지 등을 조작하여 소송을 제기, 고소인이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미수에 그친 점, A 씨 스스로 4차 임신을 허위(사기미수)라고 인정한 점”등을 구형 이유로 거론했다.

이어 “A 씨가 언론과의 인터뷰 하루 전 산부인과를 찾아 임신 사실에 대한 진단서를 요구했으나 산부인과에서 임신 사실이 없음을 이유로 거부 ‘무월경’ 진단서만 발급받았음에도 폭행으로 인해 유산했다는 허위사실을 언론에 인터뷰한 것은 김현중을 비방하기 위한 명백한 허위사실 적시에 해당한다”며 징역 1년 4월의 구형 이유를 밝혔다.

A 씨는 지난 2015년 4월 김현중의 아이를 임신한 후 유산했다며 16억 원의 소송을 제기했고, 이에 김현중은 A 씨가 유산, 낙태를 했다는 거짓말로 거액을 요구했다며 A 씨를 맞고소했다.

2016년 8월 A 씨와 김현중 관련한 손해배상 청구소송 1심 판결에서 재판부는 "A 씨의 주장에 대한 증거가 없다"라며 "오히려 A 씨가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언론매체와 인터뷰를 진행, 김현중의 명예를 훼손시킨 부분이 인정된다"며 “A 씨가 김현중에게 1억 원을 지급하라”라고 명령했다.

이후 A 씨의 추가적인 거짓 주장 정황을 포착한 검찰은 사기 미수(메신저 대화 삭제를 통한 증거 조작) 및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A 씨를 기소했다.
오는 2월 8일 오전 10시에 이번 결심공판에 대한 최종선고가 열린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