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지난 16일 진행된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스케치북)’ 녹화에서는 ‘미스터리 싱어’를 주제로 존재만으로도 궁금증을 자아내는 특별한 뮤지션들이 출연했다.

이 날의 출연진들은 색다른 변신이나 예측 불가능한 매력 등으로 사람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호기심과 감동, 웃음을 불러일으켰다는 후문이다.

첫 번째 출연자는 인생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한 ‘그뤠잇 듀오’ 송은이-김숙, 일명 ‘더블 V’가 등장했다.

두 사람은 첫 곡으로 빅마마의 ‘거부’를 불렀는데, 예상 밖의 가창력과 폭발적인 애드리브를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날 송은이는 더블 V를 결성하게 된 계기로 “김숙이 ‘언니쓰’ 음원으로 차트 1위 한 게 약 올랐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김숙은 “음원이 70위 안에 들면 송은이가 나에게 건조기를 사주는 것이 유일한 계약 조건이었는데, 실제로 56위에 성공해 건조기를 받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은이는 “역주행 수익은 100% 내 것”이라고 밝히며 더블 V의 10위권 역주행 성공 시 “시청자 분에게 건조기를 선물하겠다”라고 공약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깜짝 음원 ‘3도’를 공개한 더블 V는 독특한 곡 제목에 대해 묻자 “3도 화음을 의미한다”며 “김숙은 어떤 노래에도 화음을 넣을 수 있는 화음 장인”이라고 설명했다.

MC 유희열이 증명을 요청하자 ‘갯바위’, ‘너무너무너무’, ‘나야나’, ‘오랜 날 오랜 밤’, ‘술이야’, ‘뜨거운 안녕’ 등을 이은 ‘3도 화음 메들리’를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또 24년째 한결같은 우정을 유지하고 있는 송은이와 김숙은 서로가 서로에게 어떤 의미인지 묻자, 그들은 개그맨 출신답게 “변비약”, “간장게장”이라며 익살스러운 답변을 내놓은 뒤 이유를 설명해 폭소를 자아냈다.

이날 송은이와 김숙은 ‘스케치북’에서 방송 최초이자 마지막으로 데뷔곡 ‘3도’의 라이브 무대를 공개했다.

한편 더블 V, 장덕철, 장재인이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오는 20일 밤 12시 45분 KBS 2 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