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OCN 주말드라마 <동네의 영웅> 속 네 남자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생활밀착형 동네첩보전’이라는 특이한 콘셉트의 <동네의 영웅>은 박시후의 복귀작, 이수혁과 유리(소녀시대)의 출연, 조성하 정만식 송재호 윤태영 진경 이철민 안석환 등 연기파 배우들의 앙상블 등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억울하게 목숨을 잃은 후배를 위해 복수를 준비하는 전직 비밀요원이 '동네의 영웅'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담아내 시청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고 있다.

<동네의 영웅>에는 극 전개에 열쇠를 쥔 4명의 남자, 박시후-이수혁-조성하-정만식이 등장, 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뽐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박시후(백시윤 역)는 남다른 사연을 지닌 전직 정보요원으로서 동네의 궂은 일을 해결하는 밤의 ‘그림자’로 활약하며 ‘히어로 등극’을 예고했다. 여기에 그의 곁을 맴도는 ‘찌질한 취업준비생’ 최찬규 역의 이수혁은, ‘카리스마 넘치는 냉정한 차도남’ 이미지를 벗고 이제까지와는 180도 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변화무쌍한 성장사(史)를 보여준다.

‘꽃중년’ 조성하의 변신 또한 흥미롭다. 그는 때로 현실과 타협하며 아내의 바가지 세례도 능글맞게 피해나가는 생계형 경찰 임태호를 밉지 않게 연기하며 백시윤(박시후 분)의 활약과 최찬규(이수혁 분)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여기에 현직 중앙정부국 간부이자 시윤의 상사였던 정수혁 역의 정만식은 선과 악으로 명확히 가를 수 없는 복합적인 캐릭터를 연기하며 극의 흐름을 주도한다. (사진:OCN)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