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지난 1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는 최승호 사장의 신년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날 최승호 사장은 2018년 MBC가 맞이할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최승호 사장이 밝힌 일일드라마 잠정 중단과 예능프로그램의 시즌제 도입은 지상파 방송사로서는 다소 파격적인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일일드라마는 현재 방송되고 있는 ‘전생에 웬수들’ 이후 잠정 중단된다. 드라마 숫자를 줄인다는 방침 하에 이뤄진 결정인 만큼 잠정 중단 결정은 사실상 폐지 결정으로 보인다.

또한 MBC의 드라마 자체 기획력은 강화될 전망이다. 이날 최 사장은 “외주제작으로 해오던 드라마에서 자체 기획을 강화하기로 했다”며 “하반기에는 대형 자체기획 드라마들이 나올 예정”이라 덧붙였다.

예능프로그램 시즌제 도입은 파격적 이라고 할 수 있다.

최 사장은 “예능도 파일럿을 많이 만들고 시즌제로 진행하겠다. PD들에게 ‘실패할 기회를 많이 주겠다’고 했던 약속을 지킬 것”이라 밝혔다.

이어 최 사장은 “기존 프로그램들도 시즌 오프 할 수 있다.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프로그램은 당연히 시즌제를 전제로 감안을 해서 만들어질 것이다.

또한 지금 잘 나가는 프로그램들도 휴지기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는 과감하게 시즌 오프를 하고 새로운 시즌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최 사장의 설명에 따라 MBC의 대표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의 시즌제 가능성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MBC 최승호 사장이 배현진 아나운서를 언급해 이목을 끌었다.

이날 최승호 사장은 "어떻게 보면 시대의 아픔이다. 배현진이라는 분이 구체제의 MBC 뉴스를 대표하지 않았나. 우리는 그 뉴스가 굉장히 문제가 많다고 생각한다. 국민을 배반하고 공영방송으로서의 역할을 저버린 뉴스"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어 최 사장은 "MBC가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기 위한 노력을 하는 과정에서 배현진이 다시 뉴스에 출연하거나 중심으로 활동할 수는 없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