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자이언티가 4년 만에 드라마 OST에 참여, tvN ‘슬기로운 감방생활’의 아홉 번째 OST ‘하루 일과’로 겨울 음원차트를 다시 한번 정조준한다.

10일 소속사 더블랙 레이블에 따르면 자이언티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방생활'의 아홉 번째 OST 곡 '하루 일과'를 11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하루 일과’는 사랑하는 대상이 일상생활에서 사라졌을 때 느끼는 공허함과 애틋함을 표현한 곡으로, 지난해 발매한 겨울 싱글 ‘눈’으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를 올킬함과 동시에 방송 출연 없이도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음원깡패’의 저력을 발휘한 자이언티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그간 자이언티와 호흡을 맞춘 작곡가 슬롬과 피제이가 함께 작업한 이 곡은 도입부 시계 초침 소리를 삽입하는 등 섬세한 구성을 통해 극적인 요소를 더했다. 또 간주에서 흘러나오는 윤석철의 피아노 솔로 등 섬세한 구성으로 감정을 배가시킨다.

여기에 자이언티의 코러스가 아름답게 어우러져, 가사에 담긴 이별의 애틋함을 배가시킨다는 후문이라 많은 이들의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자이언티는 앞서 지난달 겨울 싱글 '눈'을 발표해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했으며 방송 출연 없이 SBS TV '인기가요'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슬기로운 감방생활’은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되며, 자이언티가 부른 OST Part 9 ‘하루 일과’는 내일(11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