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미국 ‘스마트노드’(SmartNode™) VoIP 솔루션 제조업체인 패튼 일렉트로닉스(Patton Electronics, 이하 ‘패튼’)가 유니파이(Unify)와 제휴하여 중소기업에 맞게 조정된 통합 통신(UC) 솔루션을 전세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패튼은 우수상을 수상한 제품인 ‘스마트노드’ VoIP 솔루션 외에 ‘코퍼링크’(CopperLink™) 이더넷 익스텐더와 ‘BODI rS™’고가용성 유선 및 모바일 인터넷 라우터(high availability fixed & mobile Internet router) 등도 생산하고 있다.

이들 두 회사는 협력을 통해 직원 규모 1000명 미만의 중소기업에서 소수의 IT담당자들이 신속하고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단일 UC솔루션 디바이스인 ‘스마트노드 오픈스케이프 비즈니스’(SmartNode OpenScape Business, SN-OSB) 어플라이언스를 생산하기로 했다.

많은 중소기업체들이 통합 통신(UC) 체제로 이행하기를 주저해 오고 있는 가운데 패튼과 유니파이가 제공하는 제품은 중소기업이 완전IP(인터넷 프로토콜) 솔루션을 신속하고 용이하게 구축할 수 있게 한다.

‘SN-OSB’ 어플라이언스는 패튼의 ‘스마트노드’ VoIP게이트웨이 기술 및 하드웨어 제조기술과 유니파이의 ‘오픈스케이프 비즈니스 S’ 통합 통신(UC)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것으로, 단일 디바이스로 된 최첨단 UC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중소기업에게 제공하게 된다.

유니파이의 신세대 통합 통신 및 협업(unified communications and collaboration, UCC) 소프트웨어인 ‘오픈스케이프 비즈니스 S’는 최고의 ‘하이패스3000’(HiPath 3000) 및 ‘오픈스케이프 오피스’(OpenScape Office)를 결합하여 ‘오픈스테이지’(OpenStage) IP폰과 잘 호환되는 소프트웨어로, 생산 태세를 갖춘 단계에 있다.

‘SN-OSB’는 시판되고 있는 대부분의 UC어플라이언스와 달리, 기존의 완전 IP UCC 서비스 용 디바이스와 연결되는 전통적 전화 인터페이스(PRI, BRI, FXS, FXO 등)를 내장하는 동시에 TDM또는 이중-SIP생존성이 있는 SIP트렁크(trunk), TDM 트렁크 및 SIP 트렁크를 지원한다. ‘스마트노드’는 품질과 신뢰성이 우수해서 모든 시스템과 상호 운용이 가능하다.

단일 박스로 제공되는 패튼과 유니파이의 UCC솔루션은 패튼의 ‘스마트노드 오픈 게이트웨이 어플라이언스’(SmartNode Open Gateway Appliance, SNOGA) 하드웨어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발된 것이다. SNOGA에 내장된 ‘스마트노드’ VoIP게이트웨이는 모든 SIP기반 디바이스 및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서비스 기능이 있는 기존의 모든 아날로그, PBX, 디지털 PBX 및 DECT방식 전화 시스템과 상호 운용성이 높고 통합이 가능하다.

유니파이는 ‘오픈스케이프’ 소프트웨어를 설치했으나 VoIP게이트웨이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체들을 위해 패튼의 모든 ‘스마트노드’ VoIP게이트웨이, 통합접속 디바이스(IAD) 및 엔터프라이즈 세션 보더 컨트롤러(E-SBC)를 인증하여 자체 ‘오픈스케이프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와 상호 운용이 가능토록 했다.

이와 관련해 패튼은 최근 네트워크 사업자들을 위해 메타스위치(Metaswitch)의 ‘메타스피어IP’(MetaSphere IP) 전화 소프트웨어와의 상호 운용성 인증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