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5일까지 문피아, 조아라 작품 총 832화 무료 서비스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조아라’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피아X조아라 콜라보 이벤트’는 2017년 12월 22일부터 2018년 1월 5일까지 진행되며 문피아와 조아라에서 인기리에 연재된 작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작품은 ‘숨만 쉬어도 강해지는 남자’, ‘메디컬 신드롬’ 등 문피아 7 작품, ‘귀환자 강태성’, ‘새 게임을 시작합니다’ 등 조아라 7 작품 등 총 14 작품으로 832화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문피아가 제공하는 작품 중 ‘숨만 쉬어도 강해지는 남자’는 마나를 느끼진 못하지만 마나 호흡법만으로 신체 능력이 월등히 높아진 주인공이 다 쓰러져 가는 용병단에 가입해 과거의 영광을 찾아 가는 내용을 다룬다. 700만 조회수에 육박하는 히트 작품인 ‘레전드 오브 레전드(LOL)‘ 다원 작가의 판타지 작품으로 2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문피아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정용’ 작가가 집필한 ‘메디컬 신드롬’은 우연한 사고로 얻은 후천성 서번트 신드롬 덕에 의학적 지능이 높아진 주인공이 의사로 성장해 가는 여정을 그린다. ‘후천성 서번트 신드롬’이란 사고 등 모종의 이유로 뇌 한쪽이 극단적으로 발달해 특정 지식이 활성화되는 증상을 일컫는다. ‘서번트 신드롬’이라는 독특한 소재도 흥미롭지만 병원 내 의사들의 암투를 실감나게 표현하여 수많은 독자들의 지지를 받았다. 

조아라 대표 인기작인 ‘귀환자 강태성’은 원치 않게 이 세계로 넘어가 험난한 100년의 시간을 보낸 주인공이 다시 지구로 귀환해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다룬다. ‘제법넓은강’ 작가의 퓨전 판타지 작품으로 뚜렷한 세계관과 주인공의 전투를 섬세하고 장대하게 그려내 지난해 조아라 자체 조사에서 최다 추천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이번 이벤트를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 소식을 공유하고, 해당 이벤트 페이지 내 공유한 링크를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가 종료된 후 1월 12일 추첨을 통해 300명을 선정, 문피아 내에서 사용 가능한 1000골드를 지급한다.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조아라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작품을 문피아에서도 적극 서비스할 계획이라며 문피아 작품 역시 조아라에서 구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문피아X조아라 콜라보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문피아와 조아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