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글로벌 전자 매매 중개회사인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Interactive Brokers Group, Inc., 이하 IBKR)(나스닥 GS: IBKR)이 2017년 12월 10일(일)부터 시카고옵션거래소 선물거래소(Cboe Futures Exchange [CFE])에서 IBKR플랫폼을 통해 거래하기 시작한 비트코인(Bitcoin) 선물의 공매(short sales) 주문을 받는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CFE비트코인 선물의 공매에 대해 계약당 4만달러의 마진을 요구한다. CFE비트코인 선물의 상승 기대주의 매입, 보유(long position)에 대한 마진은 현재 9000달러이다. 

토머스 피터피(Thomas Peterffy)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설립자,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물리적 거래소에서 거래된 비트코인의 1월 선물 계약에 대한 프리미엄이 컸기 때문에 공매할 필요성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원하는 고객은 계약의 내재적 위험성을 인정하는 특별 계약을 이행할 것을 요구한다.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은(https://goo.gl/B3swtp)에서 IBKR을 통한 비트코인 선물 거래와 ‘암호화’된 거래 승인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hicago Mercantile Exchange, CME)에서 2017년 12월 18일 거래를 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트코인 계약은 5종의 비트코인에 기반한 것이기 때문에 단일 비트코인에 기반한 시카고옵션거래소 선물거래소(CFE) 거래 계약 보다 5배의 마진이 요구된다. CFE의 비트코인 선물 계약은 ‘GXBT’ 심볼 아래 거래된다. CFE의 비트코인 선물 계약은 ‘BRR’ 심볼로 거래된다. 

IBKR은 12월 10일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개시할 때 공매하는 몇 안 되는 중개회사 중 하나이다. 회사는 거래가 개시된 이래 거래량의 약50%를 취급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