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도시락전문점 ‘한솥도시락’이 1일부터 전국 670여개 매장에 출시한 2월 신메뉴 ‘나시고렝’을 구매하면 국물로 즐길 수 있는 ‘돌김 한그릇’을 무료로 증정한다고 1일 밝혔다.

‘나시고렝’은 쌀을 뜻하는 나시(nasi)와 볶는다는 뜻의 고렝(goreng)을 결합한 말로 인도네시아 전통 볶음밥을 말한다. ‘나시고렝’은 미국 뉴스 전문 채널 CNN이 운영하는 문화·여행 사이트 ‘CNN go’가 2011년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TOP 50’ 2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식이다.

최근 웰빙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각국 전통 식재료와 조리법으로 건강하게 만들어낸 에스닉 푸드(Ethnic Food·고유한 민족음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전통 나시고렝에 사용되는 쌀 품종인 인남미 대신 국내산 일반미를 사용, 품질을 더 향상하고 한국인 입맛에 맞춰 개발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가격은 4,500원으로 출시에 맞춰 전국 매장에서 29일까지 ‘나시고렝’을 구매하면 따끈한 국물에 고소한 김향이 가득한 ‘돌김 한그릇(판매가 700원)’을 무료로 증정한다.

한솥도시락은 ‘나시고렝’은 한솥도시락이 올해 추진하는 ‘월드시리즈’의 첫번째 메뉴라며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찾아 현지에 직접 방문해 먹어 본 후 한국인 입맛에 맞게 개발해 2탄, 3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6일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신메뉴명을 맞추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40명에게 한솥 모바일 시식권 또는 할인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ot1)과 인스타그램(hansot_offical)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