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뉴스] 조연이 기자 = 화장품 기업 ㈜아미코스메틱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BRTC(비알티씨)가 중국왓슨스에 론칭 이후 ‘비타민 벨벳마스크’가 매장내에서 품절이 되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BRTC는 이 기세를 몰아 11월10일 쌍11절(광군제)를 맞아 세번째 KOL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프로모션은 북경, 상해, 성도, 광저우, 심천 등 중국 최대 도시에서 진행됐으며, 중국 유명연예인을 초청하여 트렌드인 직방(直播) 이벤트를 실시, 그 결과 약 1억뷰의 기록을 달성했다.

쌍11절(광군제)은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며 11월 11일에 2009년에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인터넷쇼핑몰 타오바오가 독신자를 위한 세일을 시작하면서 쌍11절(광군제)은 중국 최대 쇼핑일로 탈바꿈했다.

특히 KOL은 Key Opinion Leader의 줄임말로서 어떤 그룹에서 의사결정권을 갖고 있거나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을 의미하는 것으로 특히 중국의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가 발달하면서 이들이 홍보를 하는 브랜드는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는 데 큰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BRTC는 론칭 이후 KOL 직방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하여 고객들에게 신뢰도 있는 더마코스메틱으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구축하고 있다.

또한 행사 당일 웨이보를 팔로우 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최대 500명에게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였는데 왓슨스에서 인기 제품인 일명 ‘신선수’라고 불리는 ‘더퍼스트앰플에센스’와 ‘캡슐마스크팩’으로 불리는 ‘비타민벨벳마스크’를 증정하여 2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관심을 보였다.

BRTC는 더마코스메틱이라는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브랜드 전통성과 트렌디한 이미지가 중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인기왕홍과 전문성이 있고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KOL 직방 마케팅으로 중국고객에 관심을 끌고 있다며 특히 김종국을 모델로 선정하여 앞으로는 중국에서 건강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128건, 유럽화장품(CPNP) 165건, 미국식품의약국(FDA) 234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67건, 특허 출원/등록 126건, 상표 출원 및 등록 430건, 디자인 등록 및 수상 77건을 보유하고 있다.

BRTC는 기업 소유 R&D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특허 기술의 우수성 인정받았다. 또 글로벌 채널로 왓슨스, 사사, 세포라, TJ MAXX, 컬러믹스 등을 비롯해 알리바바 티몰, 쥐메이, 샤홍수, 카올라 등 전 세계 17개국 글로벌 유통 체인을 통해 공격적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