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카펠라 호텔 그룹이 스위스의 부동산 투자회사 ACRON으로부터 미국 애틀랜타에 건설될 솔리스 호텔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포르셰 익스피리언스 센터와 바로 인접한 Two Porsche Drive 단지에 들어설 솔리스 시설은 2017년 중 완공될 예정이다. 포르셰 북미 본사 건물을 설계했으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건축 설계회사 HOK가 호텔의 설계를 맡게 되며 내부 디자인은 피터 실링 & 어소시에이츠가 담당하게 된다.

호르스트 슐츠(Horst Schulze) 카펠라 호텔 그룹 회장 겸 CEO는 “포르셰가 만드는 독보적이고 전설적인 고객 경험의 일부가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포르셰만의 탁월함을 반영하는 세련된 호텔을 단지 내에 건설할 것이다”고 밝혔다.

클라우스 벤더 ACRON 회장은 “호스피탈리티 업계의 최고 기업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의 파트너사들인 카펠라 호텔 그룹, HOK, 피터 실링은 세계 최고 브랜드 중 하나인 포르셰 관련 시설에 걸맞는 호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솔리스 호텔은 국제터미널 개장 이후 하츠필드-잭슨 애틀랜타국제공항 동쪽 지역에 들어설 첫 호텔이 된다. 그렉 윌슨(Greg Wilson) ACRON 미국지사 CEO는 “Castleton Holdings, LLC의 브루스 브래들리(Bruce Bradley), Condra Group, LLC의 스캇 콘드라(Scott Condra)를 주축으로 하는 우리 회사 개발팀과 공조해 준 헤이프빌시와 풀튼 카운티 당국에 감사드린다. 2016년 3월 말로 예정된 착공식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앨런 홀먼(Alan Hallman) 헤이프빌시장은 “우리 시에서 세계적 수준의 프로젝트가 진행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시 당국은 오늘을 위해 파트너인 헤이프빌 개발공사와 ACRON 개발팀과 부지런히 준비해 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 사회 입장에서도 큰 성과로서 헤이프빌시 출범 125주년을 맞는 올해 이 지역에 주어질 다양한 기회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클라우스 첼머(Klaus Zellmer) 포르셰 북미지부장 겸 CEO는 “애틀랜타 내 에어로트로폴리스에서 한 차원 높은 세계적 개발 프로젝트를 주도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솔리스 호텔은 아름다운 헤이프빌의 관문인 사우스 메트로 지역의 또 하나의 명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2015년 5월 개장한 포르셰 단지는 하츠필드-잭슨 애틀랜타국제공항에 근접해 있다. 단지 내 캠퍼스는 400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연간 3만 명의 방문객들이 다녀간다. 포르셰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전세계 포르셰 팬들이 찾는 곳으로 클래식 포르셰 전시 및 복원관, 비즈니스 센터, 시그니처 레스토랑, 1.6마일 길이의 교육용 트랙을 갖추고 있다. 또한 기술 트레이닝 센터에서는 북미지역 포르셰 관계사 직원들과 딜러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포르셰 단지의 핵심을 이루게 될 솔리스 호텔은 세련된 디자인의 시설과 고급 서비스로 안목 높은 여행객들을 소중히 모실 것이다. 솔리스 호텔은 214실의 게스트룸과 시드니처 스위트, 품위와 대중성을 두루 갖추었으며 각종 신선식품과 계절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과 바, 3,600ft² 넓이의 볼룸, 포르셰 단지 내 핸들링 코스를 파노라믹한 전경으로 즐길 수 있는 옥상 라운지 등 총 6,500ft² 규모에 달하는 이벤트 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신규 출고된 고객의 포르셰 자동차 픽업, 각종 시승 행사 마련, 포르셰 캠퍼스 방문 등 솔리스만의 시그니처 서비스는 방문객들을 기쁘게 할 것이다.

솔리스는 카펠라 호텔 그룹 산하의 고급 호텔 브랜드로 중국, 아일랜드, 러시아에 시설이 운영되고 있으며 미국 올랜도와 카타르 도하,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호텔을 개장할 계획에 있다. 고객들이 기쁨과 흥미진진함을 느끼며 오래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 그리고 고급스러움은 곧 편안함과 진심 어린 환영에 좌우된다는 믿음이 솔리스의 경영 철학이다.

솔리스 호텔 & 리조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olishotel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