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교육분야 희망 사업주들을 위한 자유로운 학원 임대∙매매 정보 공유의 장이 오픈 된다.

강사닷컴은 구인구직 채용정보서비스를 넘어, 교육사업 운영을 희망하는 회원들간 학원 임대∙매매 정보를 무료로 게시할 수 있는 '학원 임대∙매매' 게시판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강사닷컴의 '학원 임대 · 매매' 게시판은 회원들간 부동산 정보를 무료로 게시할 수 있는 직거래 게시판성격을 띄고 있으며, 학원매매 전문 컨설팅 업체인 아카데미타운(www.academytown.co.kr)과 손잡고 학원 임대∙매매 전문 컨설팅 정보도 제공한다.

강사닷컴은 교육 분야 채용시장에 특화된 전문 취업 포털로서 지역별, 과목별, 직종별, 테마별 맞춤 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등록된 공고수만 3천여 개, 이력서 수는 4천여 개로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학원 및 교육기관의 구인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많은 구직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맞춤형 모바일 앱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아카데미 타운'은 학원매매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현재 보습학원, 어린이집, 피아노∙미술학원부터 체육도장, 독서실까지 전국적으로 수천 개의 학원매물을 중개 하며 최적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사닷컴은 금번 '학원 임대 · 매매' 게시판 서비스를 통해 그 동안 주력해왔던 강사 구인구직 서비스에 이어 학원사업 희망자들의 미래를 위한 파트너로서 새로운 서비스를 확장,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강사닷컴에서는 신설된 '학원 임대∙매매' 게시판을 통해 지역, 유형별 학원 임대 및 매매 검색, 직거래 정보 등록 등이 가능하며, 전문 컨설팅 물건의 경우 적절한 매매 가격 및 상권 파악, 특장점 분석 등 전문 매물 상담사를 통한 컨설팅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강사닷컴 최인녕대표는 "학원 사업은 영어나 수학 등 그 지역의 교육 수요 파악 및 상권 분석이 매우 중요하게 좌우하는 분야다"라며 "교육사업에 관심 있는 사업주라면 회원간 직거래를 통해 누구나 비용부담 없이 학원 매매를 할 수 있고, 전문 컨설팅 업체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부동산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고 특장점을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