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그룹 에픽하이(타블로, 투컷, 미쓰라진)가 3년이라는 긴 공배기를 깨고 돌아왔다. 그들은 오랜시간 공들여 만든 만큼 명반을 들고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에픽하이는 10월 23일 오후 6시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9집 앨범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위브 돈 썸띵 원더풀)' 전 트랙 음원을 발매했다.

이들의 컴백은 지난 2014년 10월 발매한 정규 8집 '신발장' 이후 3년 만에 컴백이다.

앨범 정식 발매 전부터 화려한 피처링과 마음을 울리는 가사, 티저 영상 등으로 연일 화제몰이를 한 에픽하이는 음악으로도 또 한 번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9집 앨범의 키워드는 '위로'다. 지난 19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정규 9집 앨범 커버 이미지에는 'Pieces, Part2'라고 적혀 있는데, 앞서 2008년 4월 발매한 정규 5집 타이틀 또한 'Pieces, Part1'였다.

정규 5집에 이어 '위로'라는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워 마음이 부서져 힘들어하는 이들을 따뜻하게 안아주고 있다.

이번에 가장 주목을 받는 트랙은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연애소설'이다. 이곡은 음원 강자들 중에서도 단연 최강자로 꼽히는 아이유가 피처링 가수로 참여했다.

'우리 한때 자석 같았다는 건 한쪽만 등을 돌리면 멀어진다는 거였네/가진 게 없던 내게 네가 준 상처 덕분에 나도 주인공이 돼보네 in a sad love story' 등의 가사가 대중의 공감을 사기에 충분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빈차' 또한 좋은 멜로디와 가사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갈 길이 먼데 빈 차가 없네/비가 올 것 같은데/처진 어깨엔 오늘의 무게 잠시 내려놓고 싶어 Home is far away' 등의 가사를 오혁 특유의 소울풀한 보컬로 풀어내며 "역시 믿고 듣는 에픽하이"라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 같은 호평은 차트 순위로 결과가 드러났다. '연애소설'은 멜론에 2위로 진입, 지니와 벅스, 네이버, 올레뮤직 등 총 4개 차트에서는 1위에 등극했다. 엠넷과 소리바다에서도 각각 4위, 2위에 올랐다.

1시간이 지난 오후 8시 기준으로는 멜론, 엠넷, 소리바다에서도 멜로망스의 '선물'을 넘고 1위를 차지해 7개 차트 정상 석권에 성공했다.

'빈차' 또한 선전 중이다. 멜론 6위, 지니 2위, 벅스 2위, 올레뮤직 2위, 엠넷과 소리바다 8위를 기록했다. 일부 차트에서는 상위권을 싹쓸이 했다. 

이처럼 성공적인 컴백 신고식을 마친 에픽하이는 단독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에픽하이의 단독 콘서트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는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3회 규모로 열린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