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스칸디나비안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www.facebook.com/iittala)가 2012년부터 사랑 받아온 사리아돈 컬렉션에서 핀란드 숲을 미니어처 형식으로 표현한 ‘바르푸(Varpu)’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핀란드어로 ‘나뭇가지’를 뜻하는 바르푸는 스웨덴 출신의 삽화가 로타 올슨(Lotta Olsson)이 디자인한 시리즈로 모던한 정통 핀란드 디자인의 기존 사리아돈 패턴에 핀란드 북극 지역의 자연을 재해석하여 섬세하게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사리아돈 바르푸 시리즈는 북극의 침엽수림을 상징하는 파란색, 그리고 북부 지역 자연의 그림자와 전통을 의미하는 황토색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법칙에 얽매이지 않고 창조적으로 자연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바르푸 시리즈의 일러스트를 담당한 로타 올슨은 자연을 상상력이 가득한 나무의 이미지로 형상화하는 독특한 해석방식으로 유명하다. 우거진 숲으로 잘 알려진 스웨덴 남부 앙골롬(Ängelholm) 지방에서 태어나 자연과 가깝게 성장해 온 그녀는 식물과 꽃의 표본 수집뿐 아니라 디지털 컬렉션으로도 소장하고 있을 정도로 자연에 대해 애착을 가진 자연 관찰가이자 수집가로 알려져 있다. 이번 사리아돈 바르푸 시리즈는 이러한 그녀의 나무에 대한 애정이 십분 투영됐다.

사리아돈 컬렉션에 새로움을 더해주는 바르푸 시리즈는 머그, 볼, 트레이, 쿠션 커버, 티 타월, 금속 박스, 종이 냅킨 등으로 출시된다. 기존 사리아돈 컬렉션과 함께 사용하거나 떼에마, 알바 알토 등 이딸라의 대표 제품들과 자유롭게 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사리아돈 바르푸 시리즈는 이딸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현대백화점 대구점을 비롯한 이딸라의 전 백화점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