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 김영록)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이 바른 식생활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건전한 식생활’ 온라인 공모전을 11월 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6행시와 캘리그라피 총 2개 부문의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전 시제인 ‘건강한 식생활’이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권장하고 있는 ‘바른밥상, 밝은 100세’ 5대 실천지침(텃밭 가꾸기, 채소·과일먹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침밥먹기·가족밥상의날 실천하기, 축산물 저지방부위 소비하기)을 실생활과 밀접하게 실천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모전 작품의 양식은 각 분야별 신청서 내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후 출품작과 함께 공모전 대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의 경우 가족밥상 페이스북 혹은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전문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분별로 최우수상 1인(총 2인), 우수상 2인(총 4인), 장려상 10인(총 20인)을 시상할 예정이며, 11월 10일에 발표 예정인 우수 공모작에 당선된 경우에는 상장(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상) 및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공모내용과 접수방법은 가족밥상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환경·건강·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바른 식생활 확산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바른 밥상, 밝은 100세 5대 실천지침이 범국민적으로 확산되어 건전한 식생활이 정착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