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세계적인 관광지를 위한 선도적 디지털 콘텐츠 생산 및 유통 제휴업체인 픽솔브(Picsolve)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급 호텔 겸 카지노 리조트인 마카오의 스튜디오시티(Studio City)와 5년간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중국 남부의 세계적인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중심지에 처음으로 진출하게 된 픽솔브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전세계 지리적 확장도 지속하게 됐다.

할리우드 영화를 테마로 한 리조트인 스튜디오시티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픽솔브의 다양한 이미징 기술과 맞춤화된 상품으로부터 혜택을 누리고 리조트의 최고 수준의 상호작용 명소를 즐기면서 개인 및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그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초강력 기술

픽솔브의 혁신은 스튜디오시티의 모든 고객 경험의 중심이 될 것이다. 최초의 배트맨 테마 4D 비행 시뮬레이션 기구로 유명한 배트윙(Batwing) 위에서 고담시(Gotham City)를 탐험하며 사진까지 찍을 수 있는 놀이기구인 배트맨 다크 플라이트(Batman Dark Flight)와 같은 여러 관광명소에 몰입형 그린 스크린 기술이 사용된다. 이 기술은 또한 세계에서 유일한 8자형 관람차인 골든릴(Golden Reel)에도 사용될 계획으로 고객들은 130m 상공에서 보이는 멋진 전경을 배경으로 콘텐츠를 캡처할 수 있게 된다.

스튜디오시티에서 하는 모든 경험의 중심이 될 픽솔브의 디지털 플랫폼은 방문객들이 체류하는 동안 콘텐츠를 빠르게 보고 주문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쉽고 편리한 방법을 제공한다. 픽솔브의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모든 기기에서 모든 콘텐츠를 검토하고 모든 디지털 기기를 포괄하는 디지털 포토 패키지, 프리미엄 포토북 또는 맞춤화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세계 지역 및 산업 분야 확대

이번 획기적인 계약 수주는 픽솔브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반에서 확장을 계속하는 동시에 고급 리조트 분야에까지 진출하게 됐음을 의미한다. 이번 신규계약은 지난 4월 한국에서 부산에어크루즈와 체결한 제휴에 이은 것으로 싱가포르의 마담투소(Madame Tussauds) 및 상하이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LEGOLAND® Discovery Center) 등에서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통해 제휴사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픽솔브의 아시아 입지 확대에 힘입어 10월 1일 홍콩에 새로운 사무소를 개설하고 전담 팀이 배치된다. 카오룽(Kowloon) 산포콩(San Po Kong)의 수상경력이 있는 개발 지점에 신설된 사무소는 픽솔브가 지역에 주력하고 현지 제휴사들과의 관계 및 지원을 위한 허브로 작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에 위치해있다.

데이비드 호클리(David Hockley) 픽솔브 임시 CEO는 “기존에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명소들에 마카오의 스튜디오시티를 추가하게 되어 기쁘다. 이 대표적인 리조트와의 상호 유익한 제휴는 픽솔브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전세계 고객들이 즉각적으로 그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고급 리조트 개발자 및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들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더 많은 투자를 하는 만큼 우리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매출 기회와 세계적인 수준의 콘텐츠 경험을 고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시스크(David Sisk) 스튜디오시티 프로퍼티 사장은 “이번 절차에서 픽솔브가 보여준 독창성, 열정 및 우리의 핵심 목표 고객에 대한 이해도 덕분에 이상적인 디지털 콘텐츠 생산 파트너로 선정됐다. 우리의 모든 주요 관광명소에서 독창적인 이미지 컨셉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고객들이 새로운 경험을 위해 방문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