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이명호 기자 = 올해 케이윌은 데뷔 10년을 맞았다.

가수 케이윌이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네 번째 정규 앨범 ‘THE 4th ALBUM PART.1 [NONFICTION] 실화 (實話)’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그는 "가수가 되기 위해 준비했던 시간이 6년 정도였다. 그 시간보다 확실히 오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뿌듯하다. 쉽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더욱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날 케이윌은 “세상에 당연한 건 없다고 생각한다. 주변에서 저를 낙관적으로 바라봐 주시는 시각이 많다. 그것들은 너무 감사하지만 이미 2년 반의 공백이 있었고, 음악 흐름 역시 변하기 마련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부터 힙합이 강세가 됐던 것처럼, 지금은 분명 보컬리스트의 시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좋은 음악이 사랑받고 있는 건 맞다고 생각한다. 지금 음원차트를 보면 춘추전국시대라는 말이 맞을 만큼 재미있는 것 같다”며 “많이 찾아들으시는 음악 가운데 하나가 제 음악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예전에 음원깡패라는 말을 들을 때도 있었다. 그때도 당연하다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내심 기대를 한 부분도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이 내려놓은 것이 사실이다”며 “걱정이 된다기 보다 제 음악을 어떻게 생각해 주실까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케이윌은 오늘(26일) 오후 6시 네 번째 정규앨범 ‘논픽션(Nonfiction)’을 각종 음원 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