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AIA생명이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보험사의 새로운 역할을 강조했다. 시대가 바뀌면서 건강에 대한 정의도 달라진 만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려면 기존의 상품과 서비스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는 자각에서다.

AIA생명은 20일 오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한국 진출 3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베컴과 함께하는 AIA생명 헬스&웰니스 리더스 서밋 기자간담회’를 통해 고객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응 켕 후이(Ng Keng Hooi) AIA그룹 회장, 차태진 AIA생명 대표, 스튜어트 스펜서(Stuart Spencer) AIA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 AIA 글로벌 홍보대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AIA생명은 앞으로 AIA바이탈리티(AIA Vitality) 출시를 통해 헬스&웰니스 서비스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AIA바이탈리티는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생활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선도적 글로벌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AIA그룹 내 다른 아태지역 국가에서 이미 운영 중이다. 현재 국내에서 임직원 및 설계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일반인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AIA가 고객의 삶의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것은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현상과도 무관치 않다. 한국의 소비자들 역시 이제는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암이나 당뇨병과 같은 질병을 미리 예방하면서 건강하게 사는 법에 관심이 많아졌다.

응 켕 후이 AIA그룹 회장은 “AIA바이탈리티는 건강한 삶을 위한 긍정적 변화를 유도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웰니스 프로그램이다”며 “사용자가 헬스&웰니스 관련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다양한 보상을 얻게 되는 형식이다”고 설명했다.

응 켕 후이 회장은 또한 “생명보험업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과거 보험사는 고객이 죽거나 다치면 보험금을 지급했다. 하지만 AIA는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키는 동반자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AIA생명과 데이비드 베컴은 헬스&웰니스의 중요성을 다룬 ‘당신의 WHY(What’s Your Why?)’ 캠페인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본 캠페인은 가족, 친구, 취미, 꿈 등 각각의 사람들이 왜 건강한 삶을 원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다.

AIA 글로벌 홍보대사 자격으로 3년 만에 방한한 데이비드 베컴은 “이번 캠페인은 막연하게 건강한 삶을 강요하기보다 왜 그렇게 행동해야 하는 지에 대한 부분을 다뤘다”며 “동기가 확실해 지면 그 만큼 실천이 더 쉬워지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지난 30년동안의 주요 성과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1987년 국내에 첫 진출한 AIA생명은 프리미어 에이전시(대면), 다이렉트, 방카슈랑스, 하이브리드, 기업보험, GA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폭넓은 영업을 펼쳐 왔다.

올해 안에 업계 최초로 IT 데이터센터 시스템을 지능형 클라우드 전용 인프라 시스템으로 구축 예정이다. 또 SK㈜ C&C가 개발한 에이브릴(Aibril)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콜센터 ‘AIA ON(온)’을 준비 중이다. 이러한 혁신성에 힘입어 AIA생명은 올해 상반기에 지난해보다 2배 증가한 177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차태진 AIA생명 대표는 “AIA생명은 지난 100여년 동안 AIA가 아태지역에서 펼쳐온 혁신적인 금융기법과 영업방식을 국내 보험시장에 소개하며 30여년간 국내 보험산업을 선도해 왔다”며 “AIA 바이탈리티 론칭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더 오래, 더 건강하게,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기자간담회 직후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서울에서 학계와 의료계, 헬스케어 업계 전문가들이 글로벌 트렌드, 비즈니스 기회, 디지털 연계성 등에 대해 논의하는 ‘AIA 바이탈리티와 함께하는 헬스&웰니스 리더스 서밋’ 행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