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KBS2 금토드라마 ‘최강 배달꾼’의 고경표가 엄마 이항나를 찾아 울분을 토했다.

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금토드라마 '최강 배달꾼'에서 최강수(고경표 분)는 현수(윤정일 분)의 엄마 선애(이항나 분)를 보고 자신을 버리고 떠난 엄마라는 것을 직감적으로 느꼈다.

아무 것도 모르는 현수는 선애에게 최강수를 소개하며 "엄마 우리 많이 닮았죠?"라고 물었고, 현수가 과일을 사러 간 사이 선애는 최강수에게 "현수한테 이야기 많이 들었다. 고맙다, 현수한테 잘해줘서..요즘 일하기 힘들지? 날씨가 오락가락하고.."라고 고마움과 함께 걱정을 드러냈다.

이에 최강수는 "그만하세요. 여기에 있었네요. 서울에 있을 줄 알았는데..그렇게 떠나서 고작 이렇게 사시네요. 당신 찾아서 서울을 다 뒤졌어요"라고 소리쳤다.

이에 엄마가 강수의 이름을 부르자 "내 이름 부르지마요. 당신 입에서 내 이름 나오는 거 싫어. 그날부터 아버지는 서울 가는 길만 쳐다봤어요. 그러면서 점점 병들었어요"라고 화를 냈다.

이어 "죽을 때까지 내 말 되새겨요. 아버지는 당신 때문에 병들어 죽었어요. 당신이 떠난 이후 아버지는 서울 가는 곳만 바라봤어요. 당신 그리워하며 죽었지만 원망은 없었어요. 절대 잊지마요"라고 강조하며 가게를 나왔다.

그러나 결국 혼자가 되자 엄마와 함께한 어릴 적 사진을 보며 강수는 엄마를 향한 원망에 눈물을 펑펑 쏟아냈다.

울고있는 강수를 목격한 단아(채수빈 분)는 "무슨 일이야? 왜 울어?"라며 놀랐다, 최강수는 "그냥 가. 가라고.."라며 이단아를 돌려보내려고 했지만 이단아는 "어떻게 가..너 울잖아"라며 최강수를 안아주면서 "울지마. 괜찮아"라고 마음을 달랬다.

이처럼 엄마와의 예상치 못한 만남으로 상처를 받은 최강수는 이단아의 따뜻한 마음에 위로를 받았다. 향후 최강수가 엄마와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