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으로 충격을 주고 있다.

3일 부산 사상경찰서는 또래 여중생을 폭행해 피투성이로 만들고 무릎까지 꿇려 인증샷까지 남긴 여중생 A(14)양과 B(14)양을 불구속 입건했다. 사건 발생 3시간 뒤인 오후 11시30분경 자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해 여중생 A, B양은 지난 1일 오후 8시 30분쯤 부산 사상구 한 공장 인근 골목 후미진 곳으로 데려가 여중생을 폭행했다. 평소 선배에 대한 태도가 불량하다'는 이유로 철골 자재, 소주병, 의자 등으로 폭행을 가했다. 이로 인해 피해자는 뒷머리와 입안 등이 찢어져 온몸에 피가 흘러내렸다. 

A양 등은 온몸이 피투성이가 된 채 무릎을 꿇고 있던 피해자의 사진을 아는 선배에게 보내며 “심해? (교도소) 들어갈 것 같아?”라는 메시지를 보냈다.

A양 등은 피를 너무 많이 흘리는 C양의 모습에 놀라 현장에서 달아났다가 인근 치안센터를 찾아가 여학생을 폭행했다며 자수했다.

이날 SNS에는 '부산 사하구 여중생 집단 특수 상해'라는 제목으로 사진과 글이 올라왔다. 부산 여중생들이 또래 여중생을 폭행해 피투성이로 만들었다는 사진과 대화내용이 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시민들이 공분하고 있다.

이 사진으로 인해 누리꾼의 충격이 커지면서, 4일 오전 청와대 홈페이지에서는 청소년 범죄 처벌 강화에 대한 청원까지 진행되고 있다. 

경찰 측은 “두 가해자는 형법상 미성년자는 아니지만, 나이가 어려 향후 구속영장 신청 여부 등 신병처리를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청소년보호법를 악용하는 청소년들의 범죄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청소년보호법 폐지 청원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