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일본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회사 AI PACIFIC, Inc(www.ai-pacific.jp)는 유저가 ‘좋아하는 장르’로 매칭하여, 가치관이 비슷한 유저간에 ‘10분간 토크’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토크앱 ‘Festar(페스타)’(https://festar.jp/ko/) 베타판을 1월 21일(목)에 릴리스 했다고 25일 밝혔다.

Festar는 같은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10분간 토크’를 즐기는 신감각 토크앱이다. ‘좋아하는 장르(가치관)’를 선택하면 가치관이 비슷한 유저가 랜덤으로 매칭되는 ‘Festar예약’ 등을 탑재하여, 다양한 가치관을 가진 유저와 매칭이 가능하다.

이번 베타판은 Android판 선행으로, 한국을 포함한 세계 13개국에서 동시 전개한다. 또한 한국어는 물론 영어와 일본어도 대응하여, 사용가능한 언어가 같고 추구하는 가치관이 비슷한 유저라면 국경을 뛰어넘은 가치관 토크를 즐길 수 있다. iOS판도 곧 릴리스 예정이다.

Festar는 외모나 스펙이 아닌, 가치관이 비슷한 유저가 랜덤으로 매칭되어 ‘10분간 토크’를 즐기는 신감각 토크앱이다. 유저 본인의 ‘좋아하는 장르(가치관)’를 선택하면, Festar가 같은 가치관을 가진 유저를 자동으로 매칭시킨다.

또한 현재 접속중인 유저와 매칭되므로 온라인 접속중인 유저가 실시간으로 10분간 토크가 가능하다. 즐거운 10분간 토크가 끝난 후, 좀 더 대화하고 싶은 두 사람이 “대화하고 싶어요!” 버튼을 누르면 통수나 시간제한 없이 “둘만의 대화”를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다.

이로 인해 종전의 매칭 서비스의 과제였던 “외모나 스펙으로 판단하게 된다”, ”대화의 계기가 필요하다”, “토크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과정이 많이 걸린다” 등의 문제가 해결되었다.

일본에서 선행 릴리스한 베타판은 MAU가 53%, 등록유저의 75%(매칭율: 액티비티 유저 중 실제로 매칭하여 “10분간 토크”를 실행한 유저의 비율)가 10분간 토크를 실시, 그 중 29%의 유저가 “둘만의 대화”로 이행하여 대

화를 지속했다. 이 결과는, 가치관, 실시간 토크를 원하는 유저의 기대치가 높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체험판 기간은 5개월이었다.

Festar 개발책임자이자 AI Pacific 대표이사인 Tomochika Kamiya는 “외모나 스펙으로 상대방을 선택하는 온라인 서비스가 많지만, 실제 만남에서도 중시되는 ‘공통된 가치관’을 통해 이루어지는 대화와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유저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외판을 릴리스했다. Festar를 통해 국경을 넘어선 인연이 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본 베타판을 사용한 한 여성 유저(23세)는 “좋아하는 분야가 나와 비슷한 유저와 매칭되니까 얘기가 잘 맞아서, 대부분 ‘둘만의 대화’에서도 연락하고 있다. 나랑 안 맞는다 싶은 유저랑은 매칭되어도 10분이 지나면 대화도 끝나니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일본 베타판을 사용한 다른 한 남성 유저(34세)는 “지금까지 이용해 온 서비스는 수십 명에게 어택해도 답장이 없거나, 대화가 이어지지 않아서 상처받는 일이 많았지만, Festar는 온라인 접속중인 유저와 반드시 대화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Festar는 외모나 스펙이 아닌 가치관을 중시한 인연을 소중히 하고 싶은 사람, 프로필보다 우선은 대화로 서로를 알고 싶은 사람, 외로울 때나, 심심할 때, 짬나는 시간에 누군가 대화하고 싶은 사람, 국적은 다르지만, 가치관이 맞는 사람과 대화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다.

Festar는 대상연령 18세이상으로 Facebook인증 (앱 이용은 Facebook 친구에게는 일절 공개, 투고되지 않는다)하며 24시간 365일 기동하는 감시체제로 인해 안전성이 높다.

AI PACIFIC, Inc는 2016년 안에 전세계 유저수 100만명, 매칭율 90% 달성을 목표로, 전세계에서 명성높은 실시간 토크앱을 지향한다.

[앱 개요]
가치관 토크앱 ‘Festar(페스타)’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co.festar&hl=ko
(추천환경: Android판 Android4.0 이후)
App Store: 릴리스 예정
공식 사이트: https://festar.jp/ko/
다운로드 대응국가: 한국, 일본,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필리핀, 홍콩,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대응언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2016년 1월 현재)
이용요금: 프리 플랜(무료)/ 프리미엄 플랜(남성 월정액 12,000원, 여성 월정액 6,000원)
*프리 플랜: 10분간 토크(남성1일1회 / 여성1일3회), 둘만의 대화 무제한(여성)

[Festar(페스타)의 특징]
①외모나 스펙이 아닌 “좋아하는 장르”, “가치관”을 기준으로 랜덤매칭.
-실제 만남에서도 가장 중요한 “가치관”만으로 연결된다.
②“10분간 토크”로 시작되는 만남
-외모나 스펙이 아닌, 우선은 10분간 토크로 서로의 궁합을 판단.
③“지금” 토크 가능한 유저를 매칭.
-답장을 몇시간, 며칠동안 기다리는 일 없이, 온라인 동시접속자와 매칭하여 실시간 토크.
④“대화하고 싶어요!”로 시간제한 없이 “둘만의 대화”에 스텝업!
-10분간 토크 종료 후, 서로가 “대화하고 싶어요!”를 선택하면 “둘만의 대화”에서 지속적으로 대화가능.
⑤“사용가능한 언어”, “가치관”으로 국경을 뛰어넘는 “10분간 토크”
-서로가 사용가능한 언어와 가치관이 일치하면 해외유저와도 매칭되어“10분간 토크”가능.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