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뉴욕증권거래소: HLT)가 아프리카 차드에 ‘힐튼 은자메나’(Hilton N’Djamena in Chad) 간판을 올리며 전 세계 100개 국가와 지역으로 입지를 확대했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20006606/en/

이 회사는 2015년 명확히 정의된 12개 시장 선도적 브랜드를 축으로 한 유기적 성장에 전략적 초점을 뒀다. 이 결과 힐튼 월드와이드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환대 기업 위치를 고수했다. 그 밖의 성과는 다음과 같다.

· 전 세계 27만 5000개 객실*로 업계에서 압도적인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것 외에 10만 개 이상의 객실 개발 계획을 체결하는 기록을 수립했다. 이 중 절반은 현재 공사 중이며 전 세계에서 공사 중인 전체 객실의 약 20%에 해당한다.

· 5만 개 이상의 총객실(gross room)과 4만 3000개 이상의 순객실(net room)이 추가돼 위탁운영 및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6.6% 성장을 기록했다.

· 경쟁 브랜드와 독립 호텔의 1만 4500개 객실이 힐튼 브랜드로 전환됐다. 이는 2015년 오픈한 전체 객실의 약 30%에 해당한다.

힐튼 월드와이드 2015년 현황

· 힐튼 포트폴리오의 위탁운영 및 프랜차이즈 호텔 개소로 약 2만여 개의 신규 호텔 일자리를 창출했다.

· 4600여 개의 직영/위탁운영/프랜차이즈 호텔 및 타임셰어 호텔에 1억4000만 이상의 고객이 방문했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2007년 이후 50% 이상 확장됐으며 3개 신규 브랜드 호텔을 성공리에 출범했다. 3개 브랜드는 총 약 6만 개의 객실을 오픈했거나 개발 중으로 회사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게스트와 소유주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고자 이달 말 중급 브랜드를 새로 공개할 계획이다. 신규 브랜드 역시 회사 성장에 상당한 동력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토퍼 J 나세타(Christopher J. Nassetta) 힐튼 월드와이드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100번째 국가에 진출한 것은 힐튼 브랜드의 경쟁력을 보여주는 증거며 힐튼 월드와이드는 기록적인 객실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환대 기업으로서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소유주에게 최고의 수익을 돌려주고 고객에게는 어떤 종류의 여행이든 그 필요에 꼭 맞는 매력적인 브랜드를 제공하며 직원을 위해 최고의 일터를 구축함으로써 이들이 가장 먼저 선택하는 최고의 호텔이 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2015년 지역별 개요

· 미주: 힐튼 월드와이드의 최대 시장인 미주 지역에서 전례 없는 한 해를 보냈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미주 지역에서 500건 이상의 기록적인 개발 합의를 달성했다. 거의 하루에 한 건 꼴로 거래에 서명하며 총 6만5000개의 객실 계약을 체결했다. 아루바, 볼리비아, 과테말라를 비롯한 중남미 및 카리브해 지역에서 거침 없이 신규 시장을 개척해 100개 호텔을 새로 열었다.

· 유럽/중동/아프리카: 힐튼 월드와이드는 2015년 유럽 지역에서 7000개 이상의 객실을 오픈했다. 보츠나와, 아르메니아를 포함한 신규 계약 체결로 의미 있는 이정표를 세웠다.

· 아시아태평양: 힐튼 월드와이드는 이 지역에서 3년 연속 5000개 이상의 객실을 오픈했다.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햄프턴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 앰버시 바이 힐튼(Embassy by Hilton), 힐튼 호텔 앤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가 여러 국가에서 시장에 진출하며 럭셔리부터 제한서비스 호텔까지 다양한 가격대 호텔에 걸쳐 큰 폭의 성장을 달성했다.

2015 브랜드별 개요

럭셔리/라이프스타일

· 콘래드 호텔 앤 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이 브랜드는 총 23개 호텔을 오픈해 운영에 돌입했으며 6000개 이상의 객실 개발 파이프라인에 900개 이상의 객실을 추가했다. 여기에는 콘래드 선전(Conrad Shenzhen)의 객실 300개, 콘래드 산루이스포토시(Conrad San Luis Potosi)의 객실 135개, 콘래드 시카고(Conrad Chicago)의 객실 287개가 포함돼 있다. 콘래드는 중국 본토에서 3건의 신규 계약도 체결해 중국 내 11개 호텔 파이프라인과 5개 공급 호텔을 한층 확장했다.

·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이 브랜드는 25개 호텔을 오픈해 운영에 돌입했으며 파이프라인에 2000개 이상의 객실을 확보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170개 객실을 갖춘 월도프 아스토리아 비버리힐즈(Waldorf Astoria Beverly Hills) 공사에 착수했다. 새 호텔은 상징적인 비버리 힐튼(Beverly Hilton) 이웃에 자리하고 있다.

· 캐노피 바이 힐튼(Canopy by Hilton): 2015년 출범한 힐튼의 최신 브랜드 캐노피 바이 힐튼은 현재 준비 중이거나 의향서를 체결한 28개 호텔을 확보했다. 첫 호텔은 2016년 2분기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개장할 예정이다.

풀 서비스(Full service)

· 힐튼 호텔 앤 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5만 5000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한 힐튼 호텔 앤 리조트 브랜드는 세계 최고급 호텔 브랜드 중 가장 방대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이중 3분의2는 현재 공사 중이다.

· 큐리오-컬렉션 바이 힐튼(Curio - A Collection by Hilton): 18개월 전 출범한 이 브랜드는 이후 84개 호텔과 1만7000개 이상의 객실을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객실은 현재 20여 개 국가에서 오픈했거나 다양한 개발 단계에 있다.

· 더블트리 바이 힐튼(DoubleTree by Hilton): 45개 호텔을 열고 개발 파이프라인에 약 1만4000개의 객실을 추가했으며 이 중 약 80%는 북미 이외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올 스위트(All Suites)

· 앰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Embassy Suites by Hilton): 2015년 신규 호텔 8곳을 문 열었으며 중국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부동산을 계약했다. 앰버시는 또한 하와이와 세인트 키츠섬(St. Kitts)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다수 목표 시장에 진출했다고 발표했다.

·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 2016년 400호 호텔 오픈을 준비 중인 가운데 미국과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하는 데 주력하고 잇다. 이 브랜드는 J.D.파워(J.D. Power)의 ‘2015년 북미 호텔 고객 만족 지수 조사’(2015 North America Hotel Guest Satisfaction Index StudySM)에서 6년 연속 ‘최고의 고급 장기 투숙 호텔’로 꼽혔다.

· 홈투스위트 바이 힐튼(Home2 Suites by Hilton): 2015년 28개 신규 호텔을 오픈하고 파이프라인에 약 300개 호텔을 확보한 채 해를 마감한 이 브랜드는 2016년 말 전에 100번째 호텔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2015년 160개 이상의 홈투 호텔 계약을 체결했다.

제한 서비스(Focused Service)

· 햄프턴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 이 브랜드는 플래티노 호텔 그룹(Plateno Hotels Group)과 제휴로 중국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중국에 호텔 1곳을 오픈했으며 향후 수 년간 400개의 호텔을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브랜드는 객실 20만 개 돌파라는 전기를 마련했으며 객실 5만 개 이상의 기록적인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10만 번째 객실 오픈을 준비중이며 하와이에서 2건의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2016년 미국 50개 전 주에서 호텔을 운영하게 됐다.

타임셰어(Timeshare)

·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즈(Hilton Grand Vacations)는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 315개 객실을 갖춘 라스 팔메라스(Las Palmeras)와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머틀비치에 220개 객실의 ‘오션22 바이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즈’(Ocean 22 by Hilton Grand Vacations)를 추가하며 자본 투자가 적은 성장을 지속했다.

수상 경력의 고객 우대 프로그램

· 힐튼 H아너스(Hilton HHonors)는 2015년 600만 명의 신규 회원을 확보했다. 연간 등록 회원 수로 최고 기록이다. 이로써 총 회원 수는 5000만 명으로 증가했으며 이들은 힐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에서 52% 이상의 투숙률을 올리고 있다.
 
혁신적인 고객 경험

힐튼은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 새롭게 혁신하며 고객에게 숙박 전부터 숙박 중, 숙박 후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

· ‘디지털 체크인’은 고객이 전 세계 4400개 호텔에서 체크 인과 객실 선택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2014년 6월 개시된 이 서비스 이용 건수는 모두 850만 회에 달한다.

· 약 100개 의 미국 내 호텔에 ‘디지털 키’(Digital Key)가 설치됐다. 이는 단골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힐튼 H아너스 앱’을 이용해 호텔 체크인 카운터에 들리지 않고 객실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 2015년 고객 250만 여 명이 ‘힐튼 H아너스’ 앱을 내려 받았다.

힐튼은 2015년 주요 혁신 기업과 다음과 같은 제휴를 출범했다.

· 텔사(Tesla)와 제휴로 전기 자동차 충전망을 미국 내 50개 호텔로 확대했으며 2016년 말까지 100개 호텔에서 이를 제공할 계획이다.

· 우버(Uber)와 제휴로 고객은 호텔 도착 및 출발 탑승 요청에 대한 자동 알림을 설정할 수 있으며 우버 탑승자가 선정한 최고의 현지 식당과 야간 명소 디지털 가이드를 참조할 수 있다.

· 아마존 로커(Amazon Locker)와 제휴로 고객과 지역사회 회원이 짐을 부치고 받을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지역사회 기여

· 문호 개방(Open Doors): 힐튼 월드와이드는 2019년까지 100만 명의 청소년을 지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미 견습 프로그램, 직업 참여, 평생 기술 훈련을 통해 40만 명의 젊은이를 지원했다.

· 글로벌 서비스의 달(Global Month of Service): 전 세계 힐튼 월드와이드 호텔은 힐튼의 연례 ‘글로벌 서비스의 달’인 10월 사회, 경제, 환경적 필요에 대응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힐튼의 자원봉사자들은 4145건의 프로젝트를 완수했으며 92개국에서 모두 21만 3000 시간 이상을 봉사했다.

힐튼 월드와이드의 전 세계 현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100.hilton.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여기(click)를 클릭하면 힐튼 월드와이드 임직원의 100개국 진출 축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 합의에 도달했으나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객실 포함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증권법 27A항(개정법 포함)과 1934년 증권거래법 21E항(개정법 포함)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 진술에는 힐튼 사업 성과, 경영 실적, 유동성, 자본 자원 관련 기대 및 이 보도 자료의 ‘전망’ 부분에 포함된 진술 등 기타 과거에 발생하지 않은 사실에 관한 진술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미래예측 진술은 ‘전망’, ‘믿다’, ‘기대하다’, ‘잠재적인’, ‘지속하다’ ‘~할 수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할 수 있다’, ‘도모하다’, ‘약’, ‘예상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등의 단어나 이러한 단어의 부정형 또는 그 밖의 유사한 단어가 사용된 것으로 식별할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여기에는 특히 환대 업계 고유의 리스크, 힐튼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거시경제 요인, 호텔 투숙객을 유치하기 위한 경쟁, 경영 및 프랜차이즈 계약 및 타임셰어 판매, 제3의 호텔 소유주와 사업을 전개하는 데 따르는 위험, 상당 규모에 이르는 힐튼의 소유/임대 부동산 투자, 힐튼 정보기술 시스템의 성과, 힐튼 시스템 이외의 예약 채널 성장, 미국 이외 국가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데 따른 위험, 힐튼의 부채액 등이 포함된다. 힐튼의 실적과 미래예측 진술에 기술된 내용 간에 실질적 차이를 초래할 수 있는 그 밖의 요인은 힐튼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2014년 12월31일 마감 회계연도 10-K 양식 연차보고서 중 ‘1부-1A항. 위험 요인’(Part I—Item 1A. Risk Factors) 제하의 내용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요소는 힐튼이 SEC에 정기 제출하는 자료에서 수시로 업데이트될 수 있다. 이들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자료에는 실제 결과나 실적이 이들 진술에 적시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지도록 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담겨 있거나 담길 수 있다. 이러한 요인이 전부로 간주되어선 안되며 이들 요인은 이 보도자료와 힐튼의 SEC 제출자료에 포함된 다른 주의 진술과 연계해 숙지되어야 한다. 힐튼은 새로운 정보, 미래 진행추이나 그 밖의 요인이 발생하더라도 법적 요구가 없는 한 그 어떤 미래예측 진술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재검토할 책임이 없다.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개요

힐튼 월드와이드(뉴욕증권거래소: HLT)는 호스피탈리티 부문 글로벌 리더로서 럭셔리 풀 서비스 호텔과 리조트에서부터 장기 숙박시설과 중급 호텔에 이르는 다양한 숙박 시설을 제공한다. 지난 97년 동안, 힐튼 월드와이드는 특별한 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왔다. 힐튼 월드와이드 산하 12개의 세계 최고 숙박 브랜드는 총 100개 국가 및 자치령에 75만 8000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한 4600여 개의 호텔과 공동소유 자산을 관리, 프랜차이즈, 직영, 임대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에는 힐튼 호텔&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콘래드 호텔&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캐노피 바이 힐튼(Canopy by Hilton), 큐리오 - 컬렉션 바이 힐튼(Curio - A Collection by Hilton), 더블트리 바이 힐튼(Doubletree by Hilton), 앰버시 스위트 바이 힐튼(Embassy Suites by Hilton),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햄튼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 홈투스위트 바이 힐튼(Home2 Suites by Hilton),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Hilton Grand Vacations) 등이 있다. 또한 힐튼 월드 와이드는 수상경력이 있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힐튼 H아너스(Hilton HHonors®)를 운영 중이다. 선호하는 힐튼 채널을 통해 직접 투숙을 예약한 힐튼H아너스 회원은 무료 표준 와이파이는 물론 디지털 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편의 서비스는 업계 선도적인 ‘힐튼H아너스 모바일 앱’(Hilton HHonors mobile app)을 통해서만 제공되는 것으로 H아너스 회원은 앱에서 체크인, 객실 선택, 디지털 키(Digital Key)를 활용한 객실 출입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news.hiltonworldwide.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http://goo.gl/MijjbX), 트위터(http://goo.gl/u0Rhvw), 유튜브(http://goo.gl/WZh04e), 플리커(http://goo.gl/g5VW2D) 및 링크드인(http://goo.gl/Tf36YI) 등의 SNS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20006606/en/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