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20일~21일 오후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제30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열렸다.
20일에는 전현무,서현,이특이 사회를, 21일에는 전현무,크리스탈,김종국이 진행을 맡았다.

이번 '제 30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에는 대상을 차지한 빅뱅,엑소는 물론, 지난 한 해를 빛낸 걸그룹(FX,에이핑크,소녀시대,EXID,레드벨벳,AOA등), 보이그룹(비스트,슈퍼쥬니어,씨엔블루,샤이니등), 신인그룹(세븐틴,트와이스등)이 대거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이날 시상시에서 그룹 빅뱅이 '루저'로 디지털음원 부문 대상을 차지했으며,엑소는 정규2집 엑소더스로 음반 부문 대상을 차지해 명실공히 '2015년 최고의 K팝 가수'임을 입증했다. 그동안 유독 골든디스크와는 인연이 없었던 빅뱅은 대상수상으로 기쁨이 더했으며 엑소는 음반 부문 3년 연속 대상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2015 왕좌를 차지한 빅뱅과 엑소가 내년에도 대상 타이틀을 지켜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음반 및 음원 판매량을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1986년 시작돼 올해로 30회를 맞이했으며, Qtv, JTBC방송으로 생중계됐다.

다음은 제30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음반부문 수상자 리스트이다.

< 대상=엑소
< 본상=슈퍼주니어, 샤이니, 비스트, 엑소, 씨엔블루, 종현, 에프엑스, 방탄소년단, 에이핑크, 빅스
< JTBC2 신인상=트와이스, 세븐틴
< 베스트 보컬 그룹상=비투비
< 베스트 보컬 솔로상=정용화
<인기상=샤이니
< 글로벌 인기상=엑소
(사진-JTBC골든디스크 방송화면캡쳐)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