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헨리가 16일 방송된 MBC ‘일밤-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에  ‘트로통’편에 출연, 그만의 애교로 어머니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세모방’은 국내 최초 방송사 간의 벽을 허문 리얼리티로, 방송 상생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헨리는 ‘트로롱’에 출연해 맹활약을 펼쳤다.  헨리는 ‘’전국노래자랑’도 명함을 못 내민다”고 밝히며 ‘트로통’에 자부심을 드러내는 PD 앞에서 “어디서 들어본 느낌이다”고 말하면서 비슷한 포맷의 프로그램들을 나열해 웃음을 자아냈다.

트로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트로통’에 출연해서 그는 손키스를 날리는가 하면, 한 명도 놓치지 않겠다는 듯 ‘트로통’을 보러 온 관객석의 어머니들을 향해 매의 눈을 발동시켰다. 

특히 헨리는 어머니들을 “누나~”라고 부르며 먼저 살갑게 다가갔고, 촬영 쉬는 시간에는 상대팀의 에이스인 ‘트로트 계의 엑소’의 행동과 표정을 따라 하며 어머니들이 심심하지 않도록 재간둥이의 역할을 톡톡히 하며 인기를 얻었다.

또 헨리는 대결 상대가 트로트계의 어벤져스라는 이야기를 듣곤 어르신들에게 “우리 자기들. 예쁜 베이비들”이라 부르며 애교 신공을 선보였다. 헨리는 “이제 그만”이라는 MC의 말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누난 내 여자니까”라고 말하며 어르신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애썼다.

이날 방송에서 감탄사를 자아내는 신유의 노래를 들은 헨리는 그에게 마이크를 받고 당황하며 "아 당신은 약속한(야속한) 사람"이라며 엉뚱한 매력을 발산해 일부 주민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어 그는 진지한 표정으로 "난 이제 디졌어요(지쳤어요) 땡벌. 기다리다 지졌어요(지쳤어요) 땡벌"이라며 가사 실수를 연발해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헨리의 가장 큰 매력은 어떤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 것이다. 여기에 어눌한 한국어 실력은 헨리의 귀여움을 더했고, 아직 한국 문화에 완벽히 적응하지 못한 헨리의 모습은 신선함을 더했다. 또 어디로 튈 지 모르는 헨리의 엉뚱함은 보는 이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냈다.

최근 각종 예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가수 헨리는 그야말로 대체 불가한 특유의 순수한 매력으로 예능을 하드캐리했다. (사진=MBC '세모방' 캡처)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