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www.kbselife.com)’이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6 교육박람회 EDUTEC KOREA’에 참가해 SBCK(Soft Bank Commerce Korea)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

대표적인 사례로 전시 기간 중 Adobe의 국내 총판과 소프트웨어 교육, 자격 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는 소프트뱅크 그룹의 계열사인 SBCK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은 KBS온평원의 공동사업사인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와 SBCK(대표이사 이승근)가 상호 유기적인 전략적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추진함으로써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협약하였다.

협약분야는 △사업 발전을 위한 지식, 정보 공유, 연구 및 지원 네트워크 구축 △평생교육 체제 수립을 위한 지식 및 정보 인프라 공동 활용 △자격증 과정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 및 봉사활동 등이다.

양사는 KBS온평원이라는 큰 틀을 통해 SBCK가 오프라인에서 주력하고 있는 ACA(Adobe Certified Associate), ACU (Autodesk Certified User), C++ INSTITUE, Proxor 등 국제인증자격증을 2016년 하반기부터 온라인에서 교육과 응시가 가능하도록 영역을 확장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S온평원의 설립취지인 평생교육 환경 조성 및 교육동기부여를 또 한번 실현하게 되었다.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은 역대 최대 규모 단독부스로 이번 교육 박람회에 참가하여 주력하고 있는 홍보이슈 6가지 외 무료 타로 운세, 지식나눔 강연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관람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 배울거리를 제공하여 내방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주력 홍보이슈 중 각종 자격시험 대비 원격교육을 고객사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구축, 제공하는 교육재능기부가 현재 신청 32건, 콘텐츠 제휴 신청 28건 등이 박람회 현장에서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론칭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수급(현재까지 약 4,800종)과 대외 홍보, 영업을 전개해 오고 있는 KBS온평원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동기유발 및 환경 조성’을 목표로 KBS미디어㈜(http://www.kbsmedia.co.kr)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http://www.emj.co.kr)가 공동사업으로 2014년 12월 론칭하였다. KBS온평원은 국내외 각종 동영상강의와 교재, 온라인 모의고사를 한 곳에 모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양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학습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콘텐츠 보유업체, 개인(민간, 강사)과 파트너십 구축도 진행 중이다.

KBS온평원은 동영상강의와 교재 서비스를 넘어 교육정보를 생산, 수집,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포털로 자리매김하여 국민들의 평생교육 생활화를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 및 교육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를 활성화하여 다소 분산, 정체되어 있는 이러닝 시장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