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글로벌 결제 서비스 분야의 선도 기업인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U)가 오늘 자사의 계좌 지급 네트워크가 소비자와 10만 개 이상의 은행 계좌를 연결하는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해외 은행 계좌로 직접 돈을 이체할 수 있는 글로벌 송금 기능이다.

히크메트 에르섹(Hikmet Ersek) 웨스턴 유니온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웨스턴 유니온은 가맹점 네트워크, 현금 자동지급기(ATM), 온라인 서비스와 더불어 글로벌 결제 서비스 부문의 선도업체로 인정받고 있다”며 “10억 개 이상의 은행 계좌에서 돈을 지급하는 추가 기능은 소비자에게 웨스턴 유니온을 통한 송금 시 최고의 선택권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계좌 지급 네트워크 기능은 웨스턴 유니온의 국경을 넘나드는 플랫폼과 디지털에 능숙하고 은행과 거래하는 모바일 이용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옴니 채널 전략에서 자연스러운 수순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웨스턴 유니온은 전사적으로 디지털 혁신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송금 채널을 제공하고 전 세계 신흥 국가에서 금융 포용성을 촉진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소비자는 온라인이나 사용 가능한 모바일 기기를 활용, 현금이나 직불카드 또는 신용카드로 웹사이트(www.westernunion.com)를 통해 빠르고 효과적이며 비용효율적인 방식으로 수취인의 계좌에 직접 돈을 송금할 수 있다. 또한 현금을 이용해 가입된 WU® 가맹점에서 계좌로 돈을 보낼 수도 있다.

국경을 넘는 웨스턴 유니온 플랫폼은 업계를 선도하는 핀테크(FinTech)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최신 웹 플랫폼과 높은 평가를 얻고 있는 모바일 앱을 디지털 입출금 솔루션 및 글로벌 외화 환전과 결합해 소비자에게 모바일 지갑과 10억 개 은행 계좌에 대한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WU의 규제, 준수 및 자금세탁 방지 인프라는 첨단 빅 데이터 ‘하둡’(Hadoop) 기술을 활용해 200개 국가와 지역에 위치한 50만 개 이상의 가맹점, 10만 여 개의 ATM 및 키오스크, 33개국에서 제공되는 온라인 서비스에 걸쳐 효율적이고 신속한 송금 업무를 원활히 하고 있다.

*서비스 및 자금 이용은 선택한 서비스, 지연 이체 옵션 선택, 해당 서비스에 적용되는 특별 약관, 송금액, 송금 국가, 통화 가용성, 규제 문제, 소비자 보호 문제, 인증 요구, 송금 제한, 가맹점 영업 시간, 표준 시간대(‘제약’으로 통칭)을 포함한 특정 요인에 좌우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200055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출처: The Western Union Company

The Western Union Company Logo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