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주)브레인씨크릿이 주관하고 두뇌과학국제자격증협회가 시행하는 국제 BCIA 뉴로피드백 전문가 자격 교육과 자격 시험이 10월 9일 시행된다.

컴퓨터와 영상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뇌파의 정밀한 평가와 분석이 가능해지고 있으며 뉴로피드백의 효과와 새로운 기술들이 선보여지고 있다. 뉴로피드백은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간질, 학습장애, 우울, 불안, 뇌 손상 등 좀더 여러 분야로 넓혀지고 있다.

많은 임상 사례와 좋은 연구 결과로 많은 사람들에게 뉴로피드백이 필요하다는 것이 증명되었지만, 뇌파 분석과 뉴로피드백으로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관련 지식과 임상적 경험이 필요하고 실력을 잘 갖춘 전문가에게 받아야 한다.

뉴로피드백이 필요한 해외 고객들이 뇌파 서비스를 받기 위해 센터를 방문하거나 관련 전문 센터장들이 뉴로피드백 치료사를 구인하는 경우, 뉴로피드백 전문가 자격증 취득 여부에 관심을 갖는다.

특히 일반인은 관련 지식이 많지 않기 때문에 좋은 뉴로피드백 센터나 전문가를 찾는 것이 매우 어렵다. 그런 이유로 체계적으로 운영되며 신뢰 있고 공신력 있는 BCIA 협회 자격 여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바이오피드백 국제자격증협회(BCIA)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뇌 과학 영역에서 요구되는 전문 지식과 윤리의식, 일생 동안 지속적인 교육과 트레이닝을 통한 능력 유지와 기술 향상에 대한 인증 역할을 한다. BCIA 리더십은 연구와 경험을 통해 자격을 갖춘 사람들로 요구되는 전문 지식을 높이는 것을 의미한다.
 
BCIA협회 사이트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국제 뉴로피드백 전문가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국내 전문가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국내에서는 두뇌과학국제자격증협회가 교육 및 자격 시험을 시행하고 있으며 루바, 배리스터먼, 에릭페퍼, 제이군켈먼 등 국제 전문가들의 실시간 또는 온라인 동영상 교육은 브레인e에듀닷컴에서 수강할 수 있다.

2017년 10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BCIA 공인 해외 뇌파 전문가를 초청하여 국제 뉴로피드백 전문가 자격교육 워크샵이 진행되며 10월 9일 오후에는 자격시험 응시자들 대상으로 뉴로피드백 자격 시험과 정량화뇌파 Qeeg 자격 시험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