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에듀윌은 ‘2016 에듀윌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공기업 통합편)’ 교재를 출간했다.

NCS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의 약자로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이나 기술, 소양 등을 국가가 산업부문별, 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이다.

올해는 600여개 모든 공기업과 공공기관에서 NCS 기반의 채용을 전면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간된 ‘2016 에듀윌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공기업 통합편)’는 급작스런 NCS 채용제도 변화로 인해 NCS준비가 큰 부담으로 다가온 취업준비생들에게 NCS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제대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먼저, 본 교재는 제1권 ‘NCS 10과목 집중분석 노트’와 제2권 ‘NCS 30 유형 출제예상 문제’로 분권화하여 600여개 기관들을 대상으로 예상 가능한 모든 NCS 유형을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1권 ‘NCS 10과목 집중분석 노트’는 인천항만공사와 같은 NCS 이론형 출제 유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10과목 이론스타일을 각 과목별로 ▲출제 스타일 ▲중요 부분 ▲기출 분석으로 정리하여 한번에 파악하기 쉽도록 수록했다.

제2권 ‘NCS 30 유형 출제예상 문제’는 온스펙 사이트에서 공개한 NCS 예제문제 30개를 세부유형으로 나누어 구성하였다.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공사와 같은 온스펙 NCS 예제형 문제의 취지에 맞도록 지문과 자료를 실제 업무 상황 및 자료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2016 에듀윌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공기업 통합편)’ 교재는 에듀윌 도서몰(http://book.eduwill.net)이나 대형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 도서몰에서는 ‘HOW TO NCS 자소서&면접 특강’을 무료 제공하고 있다. ‘HOW TO NCS 자소서&면접 특강’에서는 다양한 NCS 자소서의 최신 기출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달라진 NCS 면접 대비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