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성룡 기자 = 스포츠 10(Sport 10)과 WGP 글로벌(WGP Global)이 에드송 아란테스 두 나시멘투(Edson Arantes do Nascimento) 즉 ‘펠레(Pelé)’의 상업적 권익을 발전 및 확장시키기 위한 공동 합의를 공식화 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스포츠 10은 아시아, 러시아, 걸프협력회의(GCC), 오스트랄라시아를 포함한 핵심 지역에서 펠레의 권익 증진을 위해 업무를 조율할 업체로 WGP 글로벌을 지명했다.

70억 인구의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스포츠가 축구인 세상에 살면서 펠레는 이 ‘아름다운 게임’의 상징이 되었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20세기 최고의 축구선수(Football Player of the Century)’로 명명한 펠레는 브라질 산토스 팀에서 20년 가까이 활동했고 브라질에 월드컵 우승을 세 번이나 안겨주었으며 축구 역사상 영원히 깨질 수 없는 최고 득점을 기록하는 등 남다른 업적을 세웠다. 1977년 은퇴한 후 펠레는 대변인, 홍보대사, 자선가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면서 스포츠와 사회를 위해 헌신했다.

스포츠 10의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 폴 켐슬리(Paul Kemsley)는 “WGP 글로벌은 지적 재산권에 관한 깊은 지식과 이해, 우수한 고객 관리로 유명하다”며 “이 분야에 권익 관리 컨설팅업체는 많지만 우리는 강력한 기술적, 법적, 상업적 전문 지식을 갖추고 유명 브랜드를 포함한 뛰어난 국제 관계망을 보유하며 우리가 요구하는 프로로서의 높은 기준을 충족시키는 업체와 일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펠레 같은 전설적인 인물의 이미지와 권익을 증진시키는 일은 대단한 책임감을 요한다”며 “우리는 WGP 글로벌과의 협력을 통해 펠레를 어느 누구보다도 안전하게 뒷받침할 수 있으리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WGP 글로벌의 사장 겸 법률 자문 데이비드 오차드(David Orchard)는 “펠레처럼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훌륭한 인물을 브랜드로 개발하는 일을 스포츠 10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폴 켐슬리와 그의 팀은 역사에 이름을 남길 만한 예술인과 유명 스포츠인의 권익을 관리하는 일에 있어서 탁월한 명성을 쌓아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들과 함께 일할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WGP의 유능한 해외 지사들과 관계망, 우리 회사의 스포츠 업무에 관한 심도 있는 지식을 이용해 펠레라는 세계적인 인물을 위한 우수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