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힐튼(Hilton)(뉴욕증권거래소: HLT)이 그래미 주간에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 회원에게 고유한 콘서트 경험과 음악 및 아티스트에 전례 없는 접속을 제공하는 최초의 통합 음악 프로그램 ‘뮤직 해픈스 히어(Music Happens Here)’를 출범했다.

이 프로그램은 힐튼이 라이브 네이션(Live Nation)과 더 레코딩 아카데미, (그래미상을 수여하는 단체)와 맺은 독점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하며 스포티파이(Spotify)와 새로운 음악과 여행 콘텐츠 제작 파트너십을 도입한다.

힐튼 아너스는 회원들이 가장 원하는 것 그 이상을 제공하기 위해 출자금을 다시 한 번 증가시켰다. ‘뮤직 해픈스 히어’ 프로그램을 통해 힐튼은 힐튼 아너스 회원들에게 최고의 콘서트, 차트 상위 아티스트와의 팬미팅, 1대1 아티스트 만남 기회, 힐튼 호텔과 리조트에서의 개인 콘서트 등에 참석할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힐튼이 제공하고 라이브 네이션이 제작한 ‘뮤직 해픈스 히어’ 오리지널 비디오 시리즈는 최초로 스포티파이에서 서비스되며 대중에게 음악이 제작되고 공연되고 기념되는 최고의 기념비적인 장소를 안내해준다. 실제로 음악이 생겨났고 생겨나고 앞으로도 생겨날 장소와 도시를 도보 여행하면서 청취자를 안내해줄 엄선된 재생목록을 만들게 된다. 이 재생목록은 스포티파이에서만 서비스된다.

힐튼의 수석부사장 겸 글로벌 총괄 겸 고객참여/우대/제휴 담당 마크 웨인스타인(Mark Weinstein)은 “음악은 전세계 우리의 호텔과 리조트 주변에서 항상 흘러나온다”며 “힐튼 뉴욕 미드타운(Hilton New York Midtown)의 메모지에 이미진(Imagine) 가사를 쓴 존 레논(John Lennon)에게 최초의 그래미 상을 시상한 더 비벌리 힐튼(The Beverly Hilton) 같이 힐튼은 항상 독특한 체험을 위한 세계의 무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뮤직 해픈스 히어는 우리의 힐튼 아너스 회원들을 위해 독보적인 새로운 체험을 만듦으로써 음악의 가장 위대한 순간 한가운데에서 우리의 미래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음악을 통해 여행을 즐기는 우리의 유산을 기리게 된다”며 “스포티파이가 우리와 라이브 네이션과 우리의 고객에게 세계를 여행하고 음악이 태어난 장소를 방문하는 이 여정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오늘의 발표된 뮤직 해픈스 히어는 지난 주 새로운 로고와 업계 최초 4개 우대 혜택으로 업데이트된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 프로그램의 출범을 기반으로 한다.

힐튼은 ‘뮤직 해픈스 히어’ 출범을 가장 소중한 힐튼 아너스 회원 중 일부와 기념했으며 힐튼 그래미 주간(Hilton GRAMMY Week) 만찬과 더 비벌리 힐튼(The Beverly Hilton)의 옥상 테라스에서의 원리퍼블릭(OneRepublic) 공연에 고객을 초청했다.

또한 힐튼과 라이브 네이션, 스포티파이는 지난 밤 행사에서 스포티파이의 오리지널 비디오 시리즈의 예고편을 최초로 공개했다. 로스앤젤레스는 이 시리즈의 첫 번째 장소로 도시 안에서 포크 록에서 서프 펑크, 글램 메탈, 랩에 이르는 가장 위대한 음악의 순간에 대한 통찰력을 제시하며 사람들이 찾고자 하는 장소의 문화를 포함한다.

오리지널 콘텐츠 라이선싱(Original Content Licensing)의 팻 샤(Pat Shah) 대표는 “청취자를 위해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만드는 다른 방법을 계속 찾고 있었다”며 “힐튼 같은 브랜드와 라이브 네이션 같은 파트너와의 협력은 우리로 하여금 청중의 반향을 불러 일으키는 위대한 음악 스토리를 들려줄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EVP 라이브 네이션 미디어 앤 스폰서십(EVP Live Nation Media & Sponsorship)의 다린 월프(Darin Wolf)는 “전세계 팬에게 고유한 음악 경험을 제공할 이런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힐튼과 공동제작하게 돼 기쁘다”며 “팬이 선호하는 아티스트를 따라 새로운 장소를 구하든 여행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라이브 뮤직 이벤트를 추가하든, 뮤직 해픈스 히어는 이런 경험을 더욱 증폭시키고 잊지 못할 순간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