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tvN 드라마 ‘도깨비’에 노출된 뒤 종영 후에도 여전히 인기몰이 중인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라 1위를 차지했다.

필사책, 컬러링북, 명언집이 추가된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플러스’는 세 계단 내려가 17위에 자리했다. 드라마의 소설판 ‘도깨비 1’은 지난 주보다 한 계단 올라 6위를 기록했고 드라마의 명장면과 명대사, 스틸컷,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도깨비 포토에세이’는 예약 판매 중에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가 7위에 자리했다.

동시통역사 출신 드라마 PD가 30년 영어 독학을 하며 정리한 영어 공부 필살기를 담은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오르며 2위를 기록했다.

tvN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하며 한국사 열풍을 이끌고 있는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올라 3위에 자리잡았고 한국사를 그림으로 풀어낸 어린이 한국사 학습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오르며 8위에 올랐다. 과학적 접근으로 공부의 본질과 실질적인 공부법을 제시하는 ‘완벽한 공부법’은 다섯 계단 껑충 뛰어 올라 4위를 기록했다.

영화의 흥행으로 출판계에서도 훈풍을 일으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동명 원작 소설 ‘너의 이름은’은 지난주와 같은 5위에 자리했고 소설과 애니메이션에 담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 특별판 ‘너의 이름은. Another Side : Earthbound’은 네 계단 내려가 12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영화의 감동과 여운을 담아낸 ‘만화 너의 이름은 2’는 한 계단 올라 16위를 차지했고 ‘만화 너의 이름은 1’은 두 계단 내려간 18위에 머물렀다.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국민 모바일 FPS 게임 스페셜솔져를 바탕으로 한 겜툰 ‘스페셜솔져 코믹스 1’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오른 9위를, 자존감을 올리는 셀프 코칭법을 알려주는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수업’은 세 계단 오른 10위를 기록했다.

차기 대선 주자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문재인의 정치비평 ‘대한민국이 묻는다’는 열 계단 내려가 11위에, 인문학이 삶에 끼치는 영향을 열 한 개의 경험으로 소개하는 채사장의 인문 에세이 ‘열한 계단’은 한 계단 내려가 13위에 머물렀다.

100일 플랜으로 영어회화에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학습법을 담은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14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성인 열정과 끈기를 그릿으로 정의하는 ‘그릿 GRIT’은 지난주와 동일하게 15위를 유지했다.

빨강머리 앤이 전하는 웃음과 위로의 말들을 묶어낸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스페셜 에디션’은 한 계단 내려가며 19위에 머물렀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는 20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언어학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으로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과 방법에 대한 생각을 바꿔주는 세계문화전문가 조승연의 ‘플루언트’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따뜻하게 안아줘’는 2위를 기록했고 영어를 독학으로 공부한 드라마 PD의 노하우가 담긴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는 지난주보다 두 계단 내려가 3위에 자리했다.

내 편이 아무도 없다고 믿는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소설 ‘위시 Wish’는 4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그렇게 시작되었다’는 세 계단 오른 5위에 종영 후에도 드라마셀러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도깨비 1권’은 6위에 자리잡았다. 서민을 위한 쉬운 경제 특강 ‘선대인의 대한민국 경제학’은 7위에 안착했고 노회찬, 유시민, 진중권의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은 8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인생을 바꾸는 25가지 여행의 기술을 담은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는 9위에 성인 로맨스 소설 ‘대리화가 (완전판) 36화’는 10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