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연일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살을 에는 듯한 바람 또한 거세지고 있다. 요즘 같은 칼바람에 피부와 모발이 무방비로 노출될 경우, 수분이 빠르게 증발될 뿐 아니라 체온 유지를 위해 피부의 혈관이 수축과 확장을 반복하면서 스트레스는 더욱 증가하게 된다. 이는 곧,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거나 따끔거리는 통증을 유발하게 되고 피부 손상을 촉진시키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

특히 겨울철은 일상 생활뿐만 아니라 스키, 보드, 스케이트 등 극한의 상황에서 즐기는 레저 활동이 많아 찬 바람에 의한 손상이 발생하기 쉽다. 이러한 혹한기에도 끄떡없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외출 전 피부 손상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방어막을 형성하고, 외출 후에는 진정 및 각질 케어 제품을 나눠 사용해 꼼꼼한 관리를 해야 한다.

바이오더마 마케팅 담당자는 “겨울철은 일상 생활의 매서운 바람과 레저 활동의 강추위 등으로 인해 피부 고민이 나타나기 쉽다”라며 “특히 따끔거림, 가려움 등 피부에 불편함이 발생했다면, 손상이 진행되기 전에 진정 및 완화에 도움을 줄 전문적인 제품을 선택해 한겨울에도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외출 전, 파우치 속 ‘칼바람 뷰티템’ 챙기기!

겨울철에는 차고 건조한 바람으로 인해 외부 자극을 막아주는 피부 보호막이 손실되기 쉬우며 이로 인해 피부는 각종 유해 요소에 그대로 노출된다. 그러므로 겨울철 파우치 속에는 피부 손상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항상 소지하고 다니며 평소 생활 습관을 신경쓰는 것이 필요하다.

일명 ‘매직 크림’이라는 애칭을 가진 바이오더마의 시카비오 포마드는 피부 손상 직후부터 개선 단계에 발생하는 다양한 피부 불편함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손상 피부 개선 크림이다. 안탈지신(ANTALGICINE)® 바이오더마 독자 테크놀로지 성분이 찬바람에 갈라지고 손상된 피부를 완화시켜주고, 글리세린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강력한 보습 방어막을 만들어 겨울철 손상 부위의 빠른 회복을 돕는다. 건조함으로 인해 갈라진 팔꿈치와 입술 등 일상 속 손상 부위부터 스키, 스노우보드 등 레저 활동 후 심하게 손상되거나 붉어진 피부도 즉각적으로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클라란스의 인스턴트 라이트 립 컴포트 오일(7ml, 28,000원)은 식물성 오일 성분이 함유된 젤 타입 오일 텍스처의 립 트리트먼트다. 미라벨 자두, 호호바, 헤이즐넛 등 3가지 식물성 오일이 바르는 즉시 입술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건조하고 거친 입술을 매끄럽게 가꿔준다. 젤 타입 오일 텍스처로 글로스를 바른 듯 입술을 반짝이게 해주며 금새 건조해지는 입술에 오랜 시간 보습 효과를 유지해준다.

이솝의 샤인은 아로마 향이 은은한 모발 전용 오일이다. 보라지 씨드 오일, 호호바 씨드 오일, 그레이프 씨드 오일을 함유해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윤기 있게 가꿔 준다. 또한, 실리콘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크기가 작아 휴대성이 간편해 생기 잃은 모발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 외출 후, 하루 종일 외부 자극에 지친 피부 달래주기!

겨울철 칼바람을 이겨낼 사전 예방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애프터 케어다. 붉게 달아오르거나 각질이 올라오는 피부는 보다 직접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전용 케어 제품 사용을 추천한다.

토니모리의 볼 빨간 소녀패치는 하이드로겔 타입의 볼 전용 패치다. 서양 장미꽃 추출물과 벚꽃 추출물이 지친 겨울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알로에베라잎, 오이, 녹차 추출물이 피부 진정을 돕는다.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고 앙증맞은 핑크색 패치로 귀여운 이미지 연출이 가능해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재미를 더해준다.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는 립 전용 슬리핑 마스크다. 라즈베리, 크랜베리 등 비타민 C와 항상화 성분이 가득한 베리 믹스 콤플렉스가 매근하고 탱탱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립밤으로 해결되지 않는 건조하고 들뜬 입술 각질을 자는 동안 부드럽게 녹여주어 촉촉한 입술로 가꿔준다. 잠들기 전, 입술 위에 제품을 도톰히 도포해준 뒤 다음 날 아침 티슈 또는 화장솜으로 부드럽게 닦아내면 된다.

바이오더마 세비엄 나이트 홈 필링 세럼은 피부결과 피부톤, 과다 피지를 개선해주는 나이트 전용 필링 세럼이다. 플루이드액티브(FLUIDACTIV)® 바이오더마 특허 성분이 모공 속 굳은 피지를 녹여 겨울철 칼바람으로 인한 과도한 각질을 개선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로 가꿔준다. 고농축으로 함유된 글리콜릭산이 뛰어난 필링효과를 선사하고 판테놀 성분이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주어 다음 날 아침 메이크업시 들뜨는 현상을 눈에 띄게 줄여준다.

■ #겨울철_레저_활동_스페셜_팁 #손상대비_머스트_해브_아이템!

스키와 보드, 스케이트는 추운 날씨에 빠른 스피드를 즐기는 레저 스포츠인 만큼 타박상을 케어할 전용 제품과 방한 용품을 반드시 준비하여 예기치 않은 피부 손상을 예방해야 한다.

‘멍크림’으로 유명한 바이오더마 시카비오 아르니카+는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손상 개선 크림이다. 아르니카 성분과 자몽 추출물에서 얻은 아피제닌 성분이 겨울 레저 활동 중 예기치 않은 자극이나 충격으로 인한 부어오름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 준다.

또한 안탈지신(ANTALGICINE)® 바이오더마 독자 테크놀로지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보호해 주고 손상 부위를 빠르게 개선시킨다. 마지막으로, 얼굴 굴곡에 맞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찬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줄 마스크(포나인 극세사 방한 마스크)까지 준비한다면 즐거운 추억만 남을 후회없는 겨울철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바이오더마의 ‘시카비오 포마드’와 ‘세비엄 세럼’은 전국 헬스앤뷰티스토어(드럭스토어) 및 바이오더마 공식 온라인몰, 주요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시카비오 아르니카+’는 병원 판매 제품으로 전국 주요 병원 및 유명 클리닉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바이오더마 홈페이지(www.bioderm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