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미스코리아녹원회(회장 김미숙)가 (주)한섬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청개구리 드림캐쳐’ 사업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인문·문화·공연·체험 교육 등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미스코리아녹원회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방과 후 돌봄 중심인 서울, 경기도 내 지역아동센터 5곳 아동을 대상으로 1년간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다.

아동 심리 진단을 통한 진로 컨설팅, 인문학, 독서, 미술, 음악 등 교육, 1일 특강,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1박 2일 드림캠프, 행복한 동행, 성과 발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녹원회 회원들은 1년간 청개구리 드림캐쳐 사업에서 멘토로 활동하며 학창시절에 해 왔던 공부 방법이나 각자 꿈을 이루기 위해 해 왔던 노력 등을 코칭하며 멘토링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미스코리아녹원회 김미숙 회장은 “아동 권리 보호를 위한 사회적 관심 유도와 다양한 문화교육 활동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다양한 꿈을 실현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궁극적으로 인문, 문화, 교육 컨설팅 지원을 통해 전담 인력 부족, 지원 사업의 비연속성 등 지역아동센터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1월 17일 홍천 대명리조트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를 주최한 한섬의 봉사동호회 박태신 회장은 “아이들이 청개구리 드림캐쳐 사업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아동센터 수요에 맞는 맞춤형 지원사업을 기획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