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유럽 최대 항공사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이 카카오택시 블랙과 제휴를 통해 비즈니스 클래스 왕복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들에게 10만원 상당의 카카오택시 블랙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 트래블’ 프로모션은 1월 한 달 동안 루프트한자 한국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페이지에서 한국-유럽 왕복 비즈니스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여행 기간은 입국일 포함 2017년 3월 31일까지다.

항공권 구매 후 루프트한자 홈페이지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조건 충족 시 10만원 상당의 카카오택시 블랙 쿠폰이 기입한 이메일로 출발일 이전 발송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LH.com/kr/ko/smart-trave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승객에게 제공되는 카카오택시 블랙 서비스는 카카오택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직접 픽업 위치를 지정하면 전문 교육을 수료한 기사가 방문, 목적지까지 메르세데스 벤츠의 고급 세단으로 편리하게 이동시켜주는 프리미엄 모바일 택시 서비스다.

항공 여행에 해당 서비스를 적용하면 전문 운전기사가 집 앞에서 수하물을 싣고 공항까지 모시는 쇼퍼 서비스와 동일하다. 단 퍼 서비스의 경우 사전 신청 및 예약 확인 등이 필요하나 카카오택시 블랙를 사용할 경우 모바일을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를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루프트한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한국 승객들에게 스마트한 프리미엄 여행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카카오택시 블랙과의 프로모션을 통해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이 하늘에서는 편안한 비행을 지상에서는 편리한 이동을 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루프트한자와 카카오택시 블랙 간의 프로모션은 각 산업 내 디지털 서비스를 선도하는 기업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루프트한자는 글로벌 항공 여행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통해 승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세계 최초로 기내 인터넷 서비스인 플라이넷®을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챗봇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여행 가방 브랜드 리모와와의 협업을 통한 전자태그 실시간 수하물 위치 추적 서비스 ▲개인 휴대 기기에서 기내지, 잡지, 신문을 이용할 수 있는 e-저널 서비스 ▲다양한 기능의 홈페이지·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퀵 보딩 기기 ▲자가 수하물 위탁 기기 ▲홈 택 서비스 등 승객들의 스마트한 여행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행 업계의 디지털화를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