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개그우먼 박나래가 출연한 동아출판의 <백점맞는 시리즈>의 ‘응팔’ 패러디 영상광고가 공개 3주 만에 누적 조회 수 25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3일 공개된 동아출판 초등 참고서 <백점맞는 시리즈>의 온라인 영상 광고는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유쾌하게 패러디해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영상에서 개그우먼 박나래와 장도연은 ‘응팔’의 주인공 성덕선과 성보라 자매로 등장해 수학 공부의 어려움을 표출한다.

박나래와 장도연은 ‘응팔’ 배우들의 복장부터 표정까지 코믹하게 재현해냈다. 성보라로 분한 박나래는 수학 문제를 풀지 못한다고 핀잔을 주는 언니 장도연에게 다채로운 표정으로 응대하며 웃음을 자아내어 한 번쯤 수학 공부의 어려움을 느껴보았을 네티즌과 공감대를 이뤘다.

동아출판은 이번 영상광고 흥행에 힘입어 12일 ‘응팔’을 패러디한 두 번째 영상광고, <백점맞는 시리즈> 과학 편을 추가 공개한다. 과학 편에서 박나래는 장도연의 질문에 엉뚱한 대답을 하며 개념 이해의 중요성을 깨닫는다.

동아출판 마케팅팀 홍준기 차장은 “2016 판형으로 새롭게 출간된 <백점맞는 시리즈>의 특장점인 WHY 학습법을 학부모들과 초등학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온라인 영상광고를 전개했다”며 “출연진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영상 내용이 네티즌들에게 즐거움을 준 것이 인기 요인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개정된 <백점맞는 시리즈>에 도입한 ‘WHY 학습법’은 정답만 찾는 공부법이 아닌 스스로 이해하는 공부습관 형성을 돕는 학습 방법이다. 학생들은 ‘무엇일까? (What)’,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까? (How)’, ‘왜 그럴까? (whY)’의 WHY 학습을 통해 자신에게 질문해보고 답을 도출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학습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다.

‘WHY 학습법’을 알기쉽게 소개한 동아출판 <백점맞는 시리즈> 영상광고는 동아출판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DongAPublishing)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DongAPublishing)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